서울 한복판에서 노포 치킨을 외치다

서울문화사 2023. 9. 13. 23:0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곧 문을 닫는다는 후렌드 치킨의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사진: 블로거 쏘디
사진: 블로거 쏘디

타임머신

이름 따라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로 돌아간 느낌이 드는 곳. SG워너비 김용준의 단골집이라고 방송에 소개된 적도 있어 벽을 가득 채운 김용준 팬들의 흔적도 볼 수 있다. 꼭 시켜야 할 것은 고추 치킨과 계절 메뉴. 봄에 가면 두릅 튀김, 냉이 튀김을 맛볼 수 있는데 봄 내음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50길 41 1층

사진: 블로거 몽몽
사진: 블로거 몽몽

엉터리 통닭

옛날 치킨의 표본이자 경리단길 터줏대감이라 불리는 곳. 적당한 튀김 옷 두께와 더불어 노릇노릇한 색감, 그리고 한 입 베어 물면 바삭한 소리가 울리는 통닭은 고된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8-1

사진: 블로거 또띠앙
사진: 블로거 또띠앙

인디아나 치킨호프

겉바속촉이란 게 바로 이걸 두고 말하는 걸까?라는 생각이 드는 후라이드 치킨 맛집. 한 접시 안에 치킨은 물론 듬성듬성 무심하게 썬 감자와 마요네즈 소스 듬뿍 올린 샐러드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미각을 만족시킨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748

사진: 블로거 수정
사진: 블로거 뚜지

그린호프

’용산 출퇴근러‘인 에디터로서 더이상 이름이 알려지면 곤란하지만 용기 내서 알리는 호프집이다. 퇴근 후 부담 없이 들려 후라이드 치킨 하나 시켜놓고 맥주를 마시고 있노라면 어느새 자정을 넘기게 되는 곳. 치킨 외에 별미가 있다면 ‘아무거나’라고 적혀 있는 메뉴를 추천한다. 싱싱한 과일과 더불어 삶은 달걀, 감자 튀김, 돈가스 그리고 화룡점정으로 고추까지 어느 하나 빠질 것 없이 술안주로 제격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24

Editor : 유선호

Copyright © 아레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