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오마카세’ 즐긴 장근석, 5천만 원짜리 세계 3대 위스키에 “시계 하나 팔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장근석이 위스키 오마카세를 즐겼다.
13일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에는 '오천만원짜리 위스키 적셨습니다. 시계 팔겠습니다. | 나는 장근석 EP23'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장근석은 '산토리 임페리얼 1960'을 맛보고 "나는 위스키를 먹을 때 차로 표현한다. 이거는 렉서스의 극 플래그십 세단 느낌이다. 안에서 굉장히 돌고 부드럽다. 먹었을 때 내가 남자가 된 느낌"이라고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배우 장근석이 위스키 오마카세를 즐겼다.
13일 유튜브 채널 ‘나는 장근석’에는 ‘오천만원짜리 위스키 적셨습니다. 시계 팔겠습니다. | 나는 장근석 EP23’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장근석은 한 위스키 바에서 60년대 위스키, 장근석과 동갑인 위스키, 중형차 한 대 값의 세계 3위 위스키 등 ‘위스키 오마카세’를 즐겼다.
장근석은 ‘산토리 임페리얼 1960’을 맛보고 “나는 위스키를 먹을 때 차로 표현한다. 이거는 렉서스의 극 플래그십 세단 느낌이다. 안에서 굉장히 돌고 부드럽다. 먹었을 때 내가 남자가 된 느낌”이라고 표현했다.
자신과 동갑이라는 위스키를 접한 장근석은 “동탄까지 온 보람이 있다. 강남에서 아무리 돌아다녀도 이거 주는 사람 한 명도 없었는데”라고 감탄했다.
특히 중형차 한 대 값의 세계 3위 위스키를 맛본 그는 “진짜 묵직한데 라이트하고 여운이 길다. 근데 그게 경쾌하고 가볍다”라고 표현했다.
장근석은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맛에 감탄했다.
“가격으로 치면 얼마인가”라는 질문에 마스터는 “해외에서 구매를 하신다면 구하기도 힘들긴 한데 최소 5천만 원 이상이다”라고 답했다.
장근석은 “집에 시계 하나 팔자”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가게 전체 술 가격을 합치면 동탄 아파트 두 채 가격은 나온다고.
마스터는 위스키 안주로 물을 꼽았다. 또한 “위스키를 마시는 시간과 그 시간 속에 머무는 생각들이 안주다”라고 말했다. 그는 “음식을 굳이 따지자면 담백한 게 좋다”라고 덧붙였다.
장근석은 “저도 평소에 먹는 것 중에 참치회, 양념을 최대한 덜 묻힌 육회”를 꼽았다.
마지막으로 장근석은 집에 있는 술 중 가장 오래된 빈티지를 꺼내며 “제 팬클럽에서 선물을 받았는데, 꼭 의미가 있을 때 마시고 싶어서 아끼고 있었던 술이다”라고 소개했다.
마스터는 “이건 절대 다 드시지 말고 3분의 1 정도 놔두고 반틈 정도를 무조건 6개월 후에 드셔봐라. 완전 다른 술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장근석은 마스터의 조언대로 술을 맡겨두고 6개월 후에 찾으러 오기로 했다. 그는 “내년 3월 말이나 4월쯤에 또 한잔하러 (오겠다.) 개런티로 여기다가 두고 가겠다”라고 전했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가 김혜수했다...뭘 입어도 독보적 매력 발산
- 골프에 진심인 현빈♥손예진, ‘임진한 클라스’로 출산 후 첫 공식나들이
- 코미디언 최국, 교통사고로 출연하는 라디오 펑크
- ‘안정환♥’ 이혜원, 자식농사 대박..딸은 美명문대 입학+아들은 트럼펫 대회 1등
- 500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韓 여성, 실시간 방송 중 성추행 당해.. 용의자는 46세 남성
- 허찬미, 끈 비키니로 드러낸 아찔 몸매 ‘美친 볼륨감’
- ‘트로트 히어로’ 임영웅, 받아쓰기 할까? “‘놀토’ 출연 논의 중”
- 가수 윤종신, 13일 부친상
- 김보성, 이혼한 탁재훈에 20년만에 ‘축의금’ 전달..“나 때문에 이혼한 거 아닌가 마음에 걸려
- ‘14kg 감량’ 이국주, 3일 만에 2.4kg 추가 감량 성공..“정신건강은 해치지 않아”(‘이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