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 노디스크, 유동성 높이기 위해 2대1 분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비만 치료제 위고비의 성공으로 주가가 치솟고 있는 덴마크 제약회사 노보 노르디스크(미국 ADR:NVO)는 2대1 분할 이후 덴마크 첫 거래 세션에서 소폭 올랐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노보 노르디스크는 이 날 유동성을 높이기 위한 분할 직후 첫 거래에서 0.4%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P모건, "비만치료제 시장 10년내 94조원"추산
비만 치료제 위고비의 성공으로 주가가 치솟고 있는 덴마크 제약회사 노보 노르디스크(미국 ADR:NVO)는 2대1 분할 이후 덴마크 첫 거래 세션에서 소폭 올랐다.
뉴욕증시에서 거래되는 노보 ADR은 아직 분할전 가격으로 거래중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노보 노르디스크는 이 날 유동성을 높이기 위한 분할 직후 첫 거래에서 0.4% 상승했다. 노보 노르디스크는 코펜하겐 상장 주식과 미국ADR의 가격 수준을 “시장 관행에 맞추겠다”고 말했다.
노보 주가는 2014년 1월 주식 분할 이후 거의 7배 상승했다.
JP모건 체이스의 분석가 리차드 보서는 노보가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에서 당분간 주도적 위치를 점할 것이며 비만 치료제 시장은 10년내 710억달러(94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노보는 지난 달 시가총액이 4,000억달러를 넘어 유럽내에서 가장 시가 총액이 큰 기업이 됐다.
바클레이즈의 분석가 에밀리 필드는 “이것은 의미있는 방식으로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약물이라는 점에서 한 세대에 한 번 있는 이야기”라며 노보 주식을 ‘비중확대’로 평가했다.
투자자들도 낙관적이다. 최근 지분을 매입한 옵티제스쳔의 펀드 매니저인 니콜러스 도먼트는 “비만치료제 시장은 업계 평균보다 두 배 이상 빠르게 성장한다”며 노보 주식은 비싸지만 과도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노보 노르디스크의 주가는 현재 EPS 35배에 거래된다.
이는 유럽의 스톡스600 헬스케어 지수 평균의 두배지만 비만치료제에서 노보의 주요 경쟁사인 일라이 릴리의 배수 50배보다 싸다.
그러나 UBS의 분석가 마이클 류크텐은 “비만치료제 시장은 무기 경쟁과 같다”며 “노보가 이길 것으로 성급하게 결론내릴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우디·러시아 "연말까지 감산"…브렌트유 90달러 돌파 [오늘의 유가]
- 유가·금리·달러 급등…13일 CPI 발표 분수령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 美 매파도 "매우 좋은 지표…금리 인상 서두를 필요 없어" [Fed워치]
- 7나노 칩 장착한 中 화웨이에 美 비상…"더 촘촘한 규제 나올 것"
- '메시 효과' 시즌패스 하루 11만장 팔렸다…의외의 수혜주는?
- 최여진 "키스신 전 흡연, 얼굴에 연기 불기도" 남자배우 폭로
- "이러려고 의사 됐나"…4년 내내 막내, 흉부외과 레지던트의 고백
- 홍범도 유해 모셔 온 조진웅 "우리는 당당한가…어이없어 웃음만"
- "좋은 광고 들어와서 소개"…조민, 유튜브서 유료 광고까지
- "모르고 가면 당한다"…한우 선물세트 샀다가 '낭패' 본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