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SOLE), 리메이크 앨범 ‘A Love Supreme’ 18일 발매···나미→김건모 명곡 재해석
R&B 아티스트 쏠(SOLE)이 오는 18일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한다.
쏠은 지난 12일 오후 소속사 아메바컬쳐 공식 SNS를 통해 18일 발매하는 새 EP ‘A Love Supreme(어 러브 슈프림)’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EP에는 리메이크 음원들이 수록된다.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하고 싶은 그대 (Original by 나미)’, ‘아름다운 이별 (Original by 김건모)’을 비롯해 ‘Love Supreme (Original by 김반장과 윈디시티)’, ‘기다리다 (Original by 패닉)’, ‘마음을 잃다 (Original by 넬)’까지 총 5곡이 쏠의 음악 색깔로 재탄생됐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 쏠은 키치하면서도 레트로한 무드를 풍기고 있다. 다양한 악기와 카세트 테이프, LP판 등 아이템도 ‘A Love Supreme’에 담길 쏠의 신선한 음악적 시도를 기대하게 한다.
쏠은 수많은 히트곡으로 1990년대를 풍미한 나미, 김건모부터 특색 있는 음악으로 탄탄한 매니아층의 사랑을 받은 김반장과 윈디시티, 패닉, 넬까지 다양한 아티스트의 명곡을 새롭게 재해석한다. 세대를 아우르는 쏠의 리메이크 앨범이 리스너들의 폭넓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쏠은 섬세하고 몽환적인 보컬과 깊은 감성을 지닌 R&B 보컬리스트다. 올해 4월 발매한 봄 싱글 ‘Need you(니드 유) (With 성시경)’로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최근에는 DJ 겸 프로듀서 긴조(GINJO)와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Different Hearts(디퍼런트 하츠)’, 각종 페스티벌 무대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 새 오디션 프로그램 ‘2023 베일드 뮤지션’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쏠의 리메이크 앨범 ‘A Love Supreme’은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