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접어든 단식…의료진 "지금이라도 중단해야"
【 앵커멘트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이 14일째 이어지면서 단식 중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진도 의학적으로 한계라고 보고 있는데, 이 대표 뜻을 꺾지 않는 모습입니다. 강영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농성장소를 당 대표실로 옮겼습니다.
체력소모를 최소화하며 단식을 더 이어가기 위해섭니다.
여섯 번째 검찰 조사를 마치고 스트레스가 가중돼 체력이 급격히 떨어졌다는 게 민주당 설명입니다.
이 대표는 오전 지도부회의에 또 한 번 불참했고, 누워있는 시간도 부쩍 늘었습니다.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중단해야 한다"는 의료진 소견을 전했습니다.
▶ 인터뷰 : 천준호 / 더불어민주당 대표 비서실장 - "통상 10일에서 14일을 넘기면 의학적으로 불가역적인 손상이 온다는 것을 감안하면 단식 한계에 온 것으로 판단됩니다."
당내 최대 모임인 '더 좋은 미래'와 초선 모임 '더민초' 등이 이 대표를 찾아 단식 중단을 권고한 데 이어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도 단식장을 방문했습니다.
▶ 인터뷰 : 노영민 / 전 대통령 비서실장 -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이 엄중한 상황에 대처를 하려면 빨리 단식 중단하시고 건강을 회복하셔야 된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감사한 말씀이고요. 깊이 잘 새겨서 잘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은 단식장 방문 대신 "방탄을 위해 힘겹게 단식을 이어가고 있다"며 깎아내렸습니다.
MBN뉴스 강영호입니다. [ nathaniel@mbn.co.kr ]
영상취재 : 김재헌·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이우주 그래픽 : 백미희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문체 유인촌·국방 신원식·여가 김행…″채비 마쳤다″ vs ″꼬리 자르기″
- 김기현 만난 박근혜 ″총선 승리 이끌어 달라″…윤 대통령과 회동도 긍정 답변
- ‘학폭 의혹’ 김히어라, 추가 폭로에도 `추가 입장 無, 법적대응 유효`(공식)
- ″옆 손님과 몸싸움″...술자리 시비로 '시민 폭행' 여경, 경찰 조사
- ″혐의 부인″…삼척 뺑소니 운전자·2차 음주 뺑소니 운전자 입건
- ″숨진 대전교사, 시험시간 뒤돌아본 학생에게 '너 0점' 했다 고소당해″
- ″남의사에 애무 당하고 강간도 당해″...수술 중 성폭행 당한 여의사들
- [단독] 수련회 복귀 중학생 태운 버스 빗길 사고…21명 다쳐
- ″하늘로 승천하는 용?″...울릉도 해상 포착된 회오리 정체
- 폰 번호로 카톡 프로필 염탐 막는다…'친구 추가' 여부 선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