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9 '손끝 톡톡'해서 전화 받고 음악 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냥 엄지와 검지를 톡톡 두 번 부딪히면 됩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 '더블탭'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끊을 때도 똑같이 '더블탭' 기능을 쓸 수 있죠."
제프 윌리엄스 애플 최고운영책임자는 아이폰 15 시리즈와 애플워치 9 시리즈를 소개하는 영상에서 직접 애플워치 9을 차고 두 손가락을 마주치는 '더블탭' 기능을 보여줬다.
애플워치 9의 가장 큰 변화는 '더블탭' 기능이다 엄지와 검지를 두 번 부딪히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9 출고가 59.9만원부터 시작
한국은 출시일 미확정
"그냥 엄지와 검지를 톡톡 두 번 부딪히면 됩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 '더블탭'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끊을 때도 똑같이 '더블탭' 기능을 쓸 수 있죠."
제프 윌리엄스 애플 최고운영책임자는 아이폰 15 시리즈와 애플워치 9 시리즈를 소개하는 영상에서 직접 애플워치 9을 차고 두 손가락을 마주치는 '더블탭' 기능을 보여줬다. 이번 애플워치 9 시리즈의 가장 핵심이다.
애플워치 9 '더블탭'으로 더욱 쉽게
애플워치 9의 가장 큰 변화는 '더블탭' 기능이다 엄지와 검지를 두 번 부딪히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 장을 보거나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등 손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애플워치를 다룰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더블탭 기능을 이용해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 한 손으로도 워치를 제어할 수 있다. 타이머 정지, 음악 재생 및 일시 정지, 알람 끄기 등이 가능하다. 전화를 받거나 종료할 수도 있고, 워치를 카메라 리모컨 삼아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현존하는 애플의 칩 중 가장 강력한 'S9 SiP' 칩을 탑재됐다. 새로운 4코어 뉴럴 엔진을 탑재해 전작 대비 작업 속도가 두 배로 빨라졌다. S9 SiP의 전력 효율 덕분에 한 번 충전하면 18시간 동안 지속된다.
디스플레이 밝기도 전작 대비 2배 향상됐다. 햇빛이 쨍쨍할 때도 텍스트를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다. 어두운 방에 있거나 이른 아침일 때는 디스플레이 밝기를 낮춰 영화관 같은 저조도 환경을 제공한다.
애플의 '첫 100% 탄소 중립 제품' 강조
2030년에 탄소중립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7년 앞서 실현했다고 밝혔다. 애플은 현재로선 구체적인 타임라인을 공유할 순 없지만, 2030년에는 아이폰·아이패드를 포함한 모든 제품에서 100% 탄소중립을 실현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애플워치9 시리즈는 41㎜와 45㎜ 크기로 출시된다. 알루미늄 케이스의 경우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실버, (프로덕트)레드와 새로운 핑크 색상으로 출시되며,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는 골드, 실버, 그래파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독일 등 40개 이상의 국가·지역에서는 오늘부터 애플워치9 시리즈와 애플워치 SE를 주문할 수 있다. 매장 판매는 22일부터 시작된다. 전용 밴드와 나이키·에르메스 밴드 판매 시점도 동일하다. 이번에도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돼 출시일이 확정되지 않았다.
출고가의 경우 애플워치9 시리즈는 59만 9000원, 애플워치 SE는 32만 9000원부터 시작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부모가 똥 묻은 기저귀로 뺨 때려…" 어린이집 교사 남편 청원
- 美 언론도 주목한 류현진의 아리랑 커브 '타자, 완전히 당황'
- 숨진 대전 교사, 학부모에 '학폭 가해자'로 신고도 당했다
- 술자리서 시민 폭행한 여성…알고보니 '경찰'
- 아이폰15, 韓에서 사면 美보다 6~8% 비싸…한중일 중 최고가
- 대법, '조국 아들 허위 인턴 확인서 발급' 최강욱 18일 결론
- 김정은 "北, 푸틴 모든 결정지지"…푸틴 "특별한 시기 金 방문"
- 김병기 "檢, 진술만으로 이재명 기소시 민주주의 30년 후퇴"
- 김정은과 40초 악수한 푸틴, 우주기지 가이드도 나서[영상]
- '미성년자 성착취물' 前 롯데 투수 서준원에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