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K리그 8월의 선수···개인 통산 두 번째 수상
윤은용 기자 2023. 9. 13. 17:49
수원FC의 이승우가 K리그 ‘8월의 선수’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3일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A)가 후원하는 EA 스포츠 K리그 이달의 선수상 8월 수상자로 이승우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승우는 지난해 6월에 이어 개인 통산 두 번째로 K리그 이달의 선수에 뽑혔다.
이승우는 8월의 선수 평가 대상이 된 K리그1 25~28라운드에 모두 출전해 3골을 터뜨리며 활약했다. 특히 지난달 5일 수원 삼성과의 25라운드 ‘수원 더비’에서는 전반 추가 시간 팀의 두 번째 골을 터뜨려 2-0 완승을 이끌었다. 당시 경기에서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한 이승우는 득점 외에 중원에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뽐내며 25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뽑히기도 했다. 이를 포함해 8월 이어진 활약으로 이승우는 엄지성(광주), 제르소(인천), 티아고(대전)와의 이달의 선수 경쟁에서 1위에 올랐다.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K리그1 경기에서 수훈 선수(MOM), 베스트11, MVP로 뽑혔던 선수 중 프로축구연맹 기술연구그룹(TSG) 투표(60%)를 통해 후보군을 먼저 추린 뒤 선정한다.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 팬 투표(25%)와 EA 스포츠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세 항목의 결과를 더해 가장 높은 환산 점수를 획득한 선수에게 상을 준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김광수 vs 티아라 화영, 진짜 싸움 시작인가…12년 전 왕따 사건 ing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