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 감독, 대표팀과 함께 귀국! K리그 현장 보며 10월 A매치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대표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이 한국으로 돌아온다.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14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다.
두번째는 이번 주말 분데스리가 뮌헨경기를 보고 몇몇 구단 감독 및 관계자 미팅을 한 후 외국인 코치들과 10월 상대인 튀니지를 분석하고 9월 마지막주에 들어가 K리그까지 본 후 대표팀 명단을 구성하려는 계획이었다.
대표팀 관계자는 "바로 귀국을 결정했다. K리그 현장을 뛰면서 선수들을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캐슬(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위르겐 클린스만 대표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이 한국으로 돌아온다.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14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다. 그는 9월 대표팀의 A매치 2연전을 이끌었다. 유럽과 미국에 있던 그는 9월 대표팀 소집과 함께 영국 웨일스 카디프로 바로 합류했다. 7일 웨일스전에서 0대0 무승부, 12일 사우디 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그러나 논란에 놓였다. 특히 해외 체류 기간이 많은 것이 아쉬웠다. 팬들은 국내에 상주하지 않고 해외에 오래 머물며 외신과의 인터뷰 등 많은 활동을 하는 클린스만 감독에 대해 '재택 근무'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9월 A매치 도중 첼시와 바이에른 뮌헨의 레전드 매치 출전 여부가 논란이 되기도 했다. 이에 이번 A매치 2연전 후 클린스만 감독의 복귀 여부가 큰 관심사였다.
클린스만 감독은 A매치 2연전 후 일정을 놓고 고민했다. 두 가지 안이 있었다. 첫번째는 한국으로 바로 귀국해 K리그 현장을 둘러보고 10월 A매치에 나설 선수들 구성에 나서는 안이었다. 두번째는 이번 주말 분데스리가 뮌헨경기를 보고 몇몇 구단 감독 및 관계자 미팅을 한 후 외국인 코치들과 10월 상대인 튀니지를 분석하고 9월 마지막주에 들어가 K리그까지 본 후 대표팀 명단을 구성하려는 계획이었다.
두 가지 안을 고민했지만 바로 귀국하기로 결정했다. 대표팀 관계자는 "바로 귀국을 결정했다. K리그 현장을 뛰면서 선수들을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도 사우디전이 끝난 후 인터뷰에서 "한국의 문화 한국 사람들, 팬분들, 한국에 계시는 축구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지 어떤 부분에서 좀 걱정하시는지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제가 시간을 보내면서 분명히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제가 제 역할을 해야 된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고 말한 바 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속옷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신영수♥' 한고은 “남편, 결혼식날 술먹고 사라져”..돌아와서 내뱉은 기막힌 한마디는?('신랑수업')
- 변기수, 아찔한 교통사고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 분노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신동엽, 전연인 이소라 언급에 깜짝..“아름다운 관계였다고!” 호통 ('짠한형 신동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