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 ‘에임드바이오’ 지분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이 항체 및 항체-약물 접합체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기업에 투자한다.
2018년에 설립된 에임드바이오는, 삼성의료원의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기술로 파이프라인을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지분 투자와 함께 에임드바이오와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단일 항체 기반 아토피·치매 치료제(AMB001)에 대한 위탁개발(CDO) 과제를 수행하는 등 여러 부문에서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Life Science Fund, SVIC 54·63호)'는 네 번째 투자처로 '에임드바이오 (AimedBio)'를 선정하고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18년에 설립된 에임드바이오는, 삼성의료원의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기술로 파이프라인을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지분 투자와 함께 에임드바이오와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단일 항체 기반 아토피·치매 치료제(AMB001)에 대한 위탁개발(CDO) 과제를 수행하는 등 여러 부문에서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예찬, ‘김윤아 오염수 규탄’에 “연예인이 벼슬?…발언 책임 져야”
- 술자리 시비 끝에 시민 폭행한 여경…경찰 조사 중
- CCTV로 비번 알아내 20대女 원룸 38차례 침입한 40대男
- 국방 신원식·문체 유인촌·여가 김행…尹, 2차 개각 단행
- “하늘에 구멍이”…춘천서 포착된 신기한 구름 정체
- 김정은-푸틴 정상회담…“러, 北인공위성 개발 도울것”
- 땅속으로 사라져 버린 황소…머리부터 구멍에 거꾸로 박혀 (영상)
- 광화문에 L-SAM·현무 뜬다…26일 국군의날 10년만에 시가행진
- 서울시, 지하철 노선도 40년 만에 변경…2호선 동그라미로 표기
- ‘해병대 실종자 수색’ 생존병사 母, 해병1사단장 공수처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