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핑, 'MTV VMA' 2관왕…정국은 BTS 빈자리 메워[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를 비롯한 인기 K팝 아티스트들이 미국 음악 시상식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3 MTV Video Music Awards, 'MTV VMA')에서 수상 영예를 안았다.
K팝 아티스트 중에선 블랙핑크가 '올해의 그룹'과 '베스트 안무' 부문에서 상을 받으며 유일하게 2관왕을 했다.
수상 영예를 안은 K팝 아티스트 중 시상식 현장에 참석한 팀은 스트레이 키즈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키즈·TXT 퍼포머로 참여
‘MTV VMA’는 13일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의 푸르덴셜 센터에서 열렸다. K팝 아티스트 중에선 블랙핑크가 ‘올해의 그룹’과 ‘베스트 안무’ 부문에서 상을 받으며 유일하게 2관왕을 했다. ‘올해의 그룹’은 방탄소년단(BTS)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으로 수상의 기쁨을 누린 부문인데 블랙핑크가 배턴을 이어받았다.
‘군백기’ 여파로 완전체 활동을 쉬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후보 명단에 빠진 데 따른 아쉬움은 팀의 막내 정국이 달랬다. 정국은 솔로곡 ‘세븐’(Seven)으로 ‘송 오브 서머’ 부문 트로피를 품었다. 2021년 시상식에서 소속팀 방탄소년단의 곡 ‘버터’(Butter)로 ‘송 오브 서머’ 트로피를 받았던 정국은 이 부문에서 수상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수상 영예를 안은 K팝 아티스트 중 시상식 현장에 참석한 팀은 스트레이 키즈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뿐이다. 퍼포머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이들은 각각 ‘특’과 ‘백 포 모어’(Back for More)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는 히트곡 ‘안티 히어로’(Anti-Hero)를 앞세워 ‘올해의 비디오’,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노래’ 등 주요 3개 부문 상을 휩쓸며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냈다. 신인상에 해당하는 ‘베스트 뉴 아티스트’ 부문 트로피는 미국 힙합계 신예 래퍼 아이스 스파이스가 받았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 두달 만에 80만원대로 추락…떨어지는 칼날되나
- "대전 사망 교사, 시험때 뒤돌아본 학생에 '0점'이라해서 고소당해"
- "국대캠에 갤Z플립5 자랑한 손흥민"...'아이폰 노터치'는 계약 사항?
- 또래 옷 벗겨 SNS로 생중계…‘상상초월’ 10대, 실형 면했다
- 4살 아들 품고 뛰어내린 父…눈물 속 발인식 엄수
- "이재명 죽는다" 구급차 부른 지지자…"괜찮다" 돌려보낸 野(영상)
- [르포]"음식물쓰레기에서 수소가?"..운송·활용까지 수소기술 다 모였다
- 엄마 눈앞서 딸 살해한 스토커, 한달 새 반성문만 5번 썼다
- 성관계 거부하자 하이힐로 살해한 30대, 2심도 징역 25년 [그해 오늘]
- '짠당포' 김보성 "두 아들이 연락 차단…만날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