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보육 교직원 위한 시네마 테라피’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동래구가 지난 8일 보육 교직원 60명을 대상으로 해운대 영화의 전당 일원에서'동래구 보육 교직원을 위한 시네마 테라피'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음 치유'라는 행사 목적과'영화'라는 주제를 접목한 이번 행사는 보육 업무로 지친 어린이집 교사의 마음을 치유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보육 환경을 만드는 데 초점을 뒀으며 특별히 참여자가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자아를 찾고 보살필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음 치유’라는 행사 목적과‘영화’라는 주제를 접목한 이번 행사는 보육 업무로 지친 어린이집 교사의 마음을 치유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보육 환경을 만드는 데 초점을 뒀으며 특별히 참여자가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자아를 찾고 보살필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기획했다.
행사는‘영화 속 심리학으로 힐링하기’를 주제로 마음 치유 강의, 영화 감상·조향(향수 만들기) 체험 순서로 진행했다.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의 심리 분석 강의는 참여자에게 많은 공감을 줬고 이어진 영화 관람으로 더 깊이 있게 자아 발견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심리테라피 향수 만들기’는 참여자가 다양한 향기를 맡으며 마음을 이완하고, 향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경험된 즐거움을 함께 공유했다.
동래구 관계자는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 가정 모두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보육 교직원부터 편안한 심리상태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구 보육 환경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둥이 출산’ 이연두, 만삭 D라인 화보 공개 “내 배였다니” [DA★]
- 크라운제이 근황, 돌연 활동 중단→미국行…화려하게 컴백 [공식]
- ‘미성년 성착취물’ 서준원 1심 ‘징역 3년-집행유예 5년’
- ‘♥김지민’ 김준호, 결혼 발표!? “내년엔 하고 싶다” (돌싱포맨)
- 엄마 남친 팬티까지 치우는 15세 딸…이수근 “정신 차려라” (물어보살)[TV체크]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