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협김치, 베트남 케이푸드 페어 선봉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023 케이푸드 페어(K-FOOD FAIR)'에서 한국농협김치가 성대한 잔치의 문을 열었다.
농협중앙회는 9~10일 하노이 흥옌성 빈컴 오션파크에서 개최된 '2023 케이푸드 페어'에서 한국농협김치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치와 반미 결합한 ‘김치반미’ 눈길
한국농협김치 홍보부스에 수백명 대기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023 케이푸드 페어(K-FOOD FAIR)’에서 한국농협김치가 성대한 잔치의 문을 열었다.
농협중앙회는 9~10일 하노이 흥옌성 빈컴 오션파크에서 개최된 ‘2023 케이푸드 페어’에서 한국농협김치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케이푸드 페어는 베트남 현지 먹거리 축제 중 최대 규모로 수년 동안 정례적으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 행사는 베트남 재계서열 1위 빈그룹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더욱 활기를 띠었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6월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 당시 현지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김치반미’ 시식 행사를 콘셉트로 행사를 준비했고, 베트남 전통음식인 반미와 한국 전통 김치를 결합해 선보이는 ‘김치반미쿠킹쇼’ 등 성황리에 진행했다. 하노이지역 고급 베이커리의 쉐프가 김치반미 만들기 체험·시식을 진행하며 참석자 100여명에게 한국농협김치의 우수한 맛과 식감을 소개했다. 농협은 추첨을 통한 한국농협김치 증정 행사도 이틀 동안 지속적으로 전개했다. 행사 기간 내내 홍보 부스 대기줄이 50m 이상 지속적으로 유지됐을 정도로 참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케이푸드 페어에선 인기 케이팝(K-POP) 가수 에일리와 베트남 현지 인기 가수들이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 베트남 관객 수만명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농협은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활용해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이번 행사 내용과 한국농협김치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하노이(베트남)=이현창 특파원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