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개각 단행…국방 신원식·문체 유인촌·여가 김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방부를 포함해서 장관 3명을 교체하는 2차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국방부 장관 후보에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문체부 장관 후보에는 유인촌 대통령실 특보, 여가부 장관 후보에 김행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이 각각 지명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방부 장관 후보에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을 지명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에는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가 지명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국방부를 포함해서 장관 3명을 교체하는 2차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국방부 장관 후보에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문체부 장관 후보에는 유인촌 대통령실 특보, 여가부 장관 후보에 김행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이 각각 지명됐습니다.
김기태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국방부 장관 후보에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을 지명했습니다.
신 후보자는 육사 출신으로 군에서 중장으로 예편해 국방정책 기획, 전략 전문가로 평가받습니다.
고도화되는 북핵 미사일 위협에 맞서 안보 역량을 구축하고 국방 혁신 4.0을 완성할 최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대통령실은 지명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신원식/국방부 장관 후보자 : 군인다운 군인, 군대다운 군대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에는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가 지명됐습니다.
이명박 정부에서 문체부 장관을 역임한 유 후보자에 대해 대통령실은 "문화예술 현장에 대한 이해와 식견은 물론 과거 장관직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 역량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유인촌/문체부 장관 후보자 : 국민들의 삶의 질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가. 그것 역시 문화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에는 김행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발탁됐습니다.
박근혜 정부에서 청와대 대변인을 역임한 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을 지낸 김 후보자에 대해서는 "언론과 정당, 공공기관 등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환기에 처한 여가부 업무를 원활히 추진할 적임자로 판단한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습니다.
[김행/여가부 장관 후보자 : 여성가족부가 존속하는 기간 동안 국민들과 소통을 활발히 하고.]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사의를 표한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 대해 안보 공백을 우려해 사표를 수리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주 범·김용우, 영상편집 : 이재성)
김기태 기자 KK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최대 로켓 추진력은 얼마?" 질문 쏟아낸 김정은
- "너 매춘하냐"…접근금지에도 집요하게 딸 스토킹한 母
- [포착] BTS RM이 기부한 1억, '조선 공주의 웨딩드레스' 되살리다
- 원룸 비번 알아내 불법 카메라 설치…건물주 아들이었다
- [스브스픽] "바닥이 흥건할 정도"…고깃집서 발에 소주 붓던 손님 "어쩌라고"
- [Pick] "평소 가위 들고 위협"…초등생 말리던 교사 끝내 실신
- [영상] 흉기 들고 지구대 난입한 순간…경찰 삼단봉으로 '팍'
- 폭우에 농장 탈출한 악어 75마리…주민들 '외출금지령'
- [뉴스딱] "그 폰은 안 돼요"…손흥민이 팬 셀카 요청 거절한 이유
- '누가 이 사람을 모르시나요' 부른 가수 곽순옥 별세…향년 91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