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지원’ 업무협약… 고용활성화 노력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12일 전남도청에서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체육선수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병호 사장은 "채용된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체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 마련으로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약을 통해 공사는 50명의 체육선수를 인턴으로 채용하고 선수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한다. 또 전남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고용공단은 체육선수 발굴·추천, 고용에 필요한 제반 사항 지원 등 역할을 분담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병호 사장은 “채용된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체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 마련으로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장애인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22년 트루컴퍼니(장애인고용 신뢰기업) 금상을 수상하는 등 장애인고용 우수기관으로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예찬, ‘김윤아 오염수 규탄’에 “연예인이 벼슬?…발언 책임 져야”
- 술자리 시비 끝에 시민 폭행한 여경…경찰 조사 중
- CCTV로 비번 알아내 20대女 원룸 38차례 침입한 40대男
- 국방 신원식·문체 유인촌·여가 김행…尹, 2차 개각 단행
- “하늘에 구멍이”…춘천서 포착된 신기한 구름 정체
- 땅속으로 사라져 버린 황소…머리부터 구멍에 거꾸로 박혀 (영상)
- 김정은-푸틴 정상회담…“러, 北인공위성 개발 도울것”
- 광화문에 L-SAM·현무 뜬다…26일 국군의날 10년만에 시가행진
- 이재명, 단식 장소 당대표 회의실로 옮겨 “계속하겠다는 의지”
- ‘해병대 실종자 수색’ 생존병사 母, 해병1사단장 공수처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