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 가평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

오상진 2023. 9. 13.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대한유소년야구연맹 제공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김종철 감독)이 경기 가평군에서 열린 '제2회 가평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결승에서 경기 부천시유소년야구단(강정민 감독)을 7대1로 이기고 최강 리그인 유소년청룡(U-13)리그에서 창단 10년만에 첫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9월 2일부터 11일까지 주말을 포함하여 5일간 가평야구장 등 5개 야구장에서 총 97개 팀 선수 및 학부모 포함 2천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전을 벌였다.

이번 대회는 가평군, 가평군체육회, 아프리카TV, 야구용품 전문기업 도미니온(DOMINION), 스톰베이스볼, 핀스포츠, 와니엘-디아멍, 위팬(골드배트), 크라운비, 근육인대 보강기능식품 아미노리젠이 후원하는 등 많은 관심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새싹리그(U-9), 꿈나무리그(U-11), 유소년리그(U-13), 주니어리그(U-16) 등 총 6개 부문 우승컵을 놓고 열전을 펼쳤다.

결승전은 최강리그 유소년청룡(U-13)에서 창단 10년 동안 준우승만 네차례 한 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과 창단 9년만에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한 경기 부천시유소년야구단(강정민 감독)과 흥미로운 결승 매치가 벌어졌다.

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은 1회초 수비에서 상대 부천시유소년야구단 유이찬(산학교중1)과 김태윤(산학교중1)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먼저 1점을 허용했으나 2회말 공격에서 나효민의 사구후 2, 3루 연속 도루, 그리고 홈스틸로 득점하며 발로 1대1 동점을 만들었다.

그리고 3회말에 2사후 황하겸의 사구, 노은찬(청람초6)의 우중간 2루타로 주자 2, 3루 상황에서 상대 투수 보크로 2대1로 앞서 나갔으며 팽팽한 투수전이 전개되다 5회말 공격에서 4번타자 나효민의 승부의 쐐기를 박는 중월 투런홈런 등 3안타와 사사구 2개를 묶에 5득점의 빅이닝을 만들며 7대1로 창단 10년만에 유소년청룡(U-13) 감격의 우승을 차지했다.
MVP 조배성 / 사진=대한유소년야구연맹 제공

이번 대회 타자로 11타수 7안타 6타점 타율 0.637, 투수로 4승과 더불어 13이닝 6피안타 24K 1실점 방어율 0.69의 오타니급 활약을 펼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끈 조배성(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 해원초6)이 대회 최우수선수상(MVP), 김태윤(경기 부천시유소년야구단, 산학교중1)과 나효민(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 가현초6)이 우수선수상을 차지했다.
대회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를 안은 조배성(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 해원초6)군은 "마지막 이닝의 삼진을 잡을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그동안 힘들게 훈련했던 결과를 우승으로 보답받은 것 같다. 최우수선수상까지 받게되어 너무 영광이고 그동안 열심히 훈련시켜 주신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롤모델은 SSG 김광현 선수이고 빠른볼과 제구가 잘 되는 변화구가 너무 멋져 보여서 좋다"고 말했다.
감독상 김종철 감독 / 사진=대한유소년야구연맹 제공<figcation>

대회 감독상을 수상한 인천서구유소년야구단의 김종철 감독은 "올해로 창단 10주년이다. 꿈나무리그 등 저학년 리그는 우승을 여러 차례 해 봤는데 최강리그 우승은 처음이라 더 뜻깊다. 많은 연습량과 힘든 훈련도 잘 따라와 준 선수들이 대견하고 항상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의 이상근 회장은 "수도권 대회중 시설이나 지리적 위치 등 가장 좋은 여건을 갖춘 대회가 가평군수배인 것 같다. 선수나 학부모들이 무척 좋아하는 대회인 것 같다. 대회 기간 5일 동안 많은 지원을 해 주신 서태원 가평군수님과 지영기 가평군 체육회장님에게 감사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대한유소년야구연맹 제공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