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DBMS 기술 집약된 'ALTIBASE V7.3'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티베이스가 'ALTIBASE V7.3'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어 서광익 알티베이스 CTO는 "ALTIBASE V7.3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최신 기술 지원, 최근에 출시된 타 DBMS의 마이그레이션 등 사용자가 모든 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트랜잭션 Commit 방법 개선과 로깅 병목 현상을 제거해 성능을 대폭 향상한 ALTIBASE V7.3은 이전 버전 대비 최대 '약 490%' 뛰어난 성능 향상 결과를 보인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티베이스가 'ALTIBASE V7.3'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ALTIBASE V7.3은 25년간 국산 DBMS 외길을 걸어온 알티베이스의 모든 노하우와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알티베이스는 22개의 Fortune Global 500 Company를 포함해 700여 개의 고객사에 8000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국내에서는 대구정부통합전산센터 DBMS 선정, 카카오페이증권 원장 사업 등, 국외로는 AT&T, TELUS, 미국과 캐나다 재난망 DBMS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고객사에게 DBMS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출시와 함께 'Next, True, Real Time. -ALTIBASE-'라는 회사 슬로건을 발표하며 차세대 초고성능 RDBMS 주자로서의 자신감을 보였다.
ALTIBASE V7.3은 기업이 주요한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를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메모리 DBMS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IT 기술과 서비스 시장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박혜례나 알티베이스 대표이사는 “지난 25년간 다양한 경험과 오픈소스 제품을 통한 글로벌시장의 요구를 수용하고 다시 상용 버전으로 돌아온 ALTIBASE V7.3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의 급격히 증가하는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하는 고객의 강력한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광익 알티베이스 CTO는 “ALTIBASE V7.3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최신 기술 지원, 최근에 출시된 타 DBMS의 마이그레이션 등 사용자가 모든 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트랜잭션 Commit 방법 개선과 로깅 병목 현상을 제거해 성능을 대폭 향상한 ALTIBASE V7.3은 이전 버전 대비 최대 '약 490%' 뛰어난 성능 향상 결과를 보인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국방·문체·여가부 장관 교체…신원식·유인촌·김행 지명
- 삼성, TSMC 추격에 'FO-PLP' 꺼냈다...2.5D 패키징 적용
- [애플 이벤트 2023]아이폰15·애플워치9 가격 동결
- '자동차가 미래' 삼성전기, 전장용 MLCC 글로벌 생산 확장
- [사설]AI 도약, 실천과 일관성이 중요
- '어린이 타이레놀 생산 중단'에 안전상비약 논의한다더니…복지부, 2달째 위원회 구성 방치
- [과학기술이 미래다] 〈102〉국내 첫 퍼스널 컴퓨터 경진대회
- [ET대학포럼]〈139〉새로운 대중국 산업전략 필요
- [사설]제로페이 인프라, 다시 살펴보자
- 엠플러스 “올해 3000억원 매출·3000억원 수주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