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전국적으로 비 소식, 최대 80㎜… "낮부터는 따스한 햇빛"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4일은 13일부터 전국적으로 내리는 비가 아침부터 그치기 시작하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4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1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경기 남부에 20~60㎜, 그밖의 지역은 10~40㎜다.
오는 14일 오전에는 강원 영동에 시간당 20~4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4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수도권은 오전 9시까지, 강원 영서·충청권은 오후 3시까지 비가 내릴 전망이다. 그밖의 지역은 오는 15일까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1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경기 남부에 20~60㎜, 그밖의 지역은 10~40㎜다. 이밖에 강원 지역엔 20~60㎜(많은 곳 강원 영동 80㎜ 이상), 충청권 20~60㎜, 전라권과 경상권에 10~60㎜, 제주에 10~40㎜가 전망된다.
오는 14일 오전에는 강원 영동에 시간당 20~4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 기온은 18~24도, 낮 최고 기온은 23~28도로 예보됐다. 가을철(9~11월)에 들어서도 30도 안팎을 오르내리던 기온이 조금씩 하강하는 양상이 예상된다. 아침 기온이 많이 낮아진 만큼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이 예상된다. 오존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이 예상된다.
김지연 기자 colorcore@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서 더 펄펄 끓은 K-라면 - 머니S
- "비싸야 잘 팔려"… '노란 네모'로 중국인 마음 잡는다 - 머니S
- 고윤정, 인형 미모에 멍뭉미까지 - 머니S
- "정미애 확 달라졌다?"… '설암' 극복 후 근황 보니 - 머니S
- 'IPO 재수생' 밀리의 서재, 흑자전환으로 청신호… "참여형 IP 플랫폼으로 성장" - 머니S
- "충분한 휴식, 안정 필요"… '활동중단' 빌리 문수아, 건강 '빨간불' - 머니S
- "비판 겸허히 수용"… 김상중, '그알' 피프티편 의식? - 머니S
- 이해리, 남편 옷 입었나?…귀여운 루즈핏 데일리룩 - 머니S
- "자꾸 나더러 죽었다고"… 김영옥 '사망설' 가짜뉴스 발끈 - 머니S
- 김혜수, 튜브톱 드레스→꽃바지…뭘 입어도 고혹적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