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코퍼레이션, 1호 실물미술자산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TO(토큰 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파크코퍼레이션(주)(대표 김덕준)이 (사)안견기념사업회 이사장 박수복 화백으로부터 1호 실물자산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작품은 안견 박수복 화가의 '첫사랑 2021-11'으로, 파크코퍼레이션은 해당 작품을 실물자산 1호로 취득함으로써 '미술품 시장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이라는 비전 실현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O(토큰 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파크코퍼레이션(주)(대표 김덕준)이 (사)안견기념사업회 이사장 박수복 화백으로부터 1호 실물자산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작품은 안견 박수복 화가의 '첫사랑 2021-11'으로, 파크코퍼레이션은 해당 작품을 실물자산 1호로 취득함으로써 '미술품 시장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이라는 비전 실현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되었다. 지난 6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는 파크코퍼레이션과 안견기념사업회는 미술품의 예술적 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작품평가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박수복 화백을 필두로 미술계 인사들과 상호협력할 방침이다.
파크코퍼레이션은 STO 발행을 통한 조각투자거래 방식을 미술품 시장에 적용시키는 플랫폼 기업이다. 파크코퍼레이션은 본사 소재지인 제주도를 아트테크의 거점으로 삼고 관련한 다양한 문화관광 인프라사업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미술품 실물 전시ㆍ온라인 뷰잉룸(OVR) ㆍ구독ㆍ렌탈 ㆍ 미술품 원작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예술 지원사업을 준비 중이다.
김덕준 대표는 “실물자산 1호 취득은 미술품 조각 투자 실현의 첫걸음”이라면서 “철학이 깃든 예술이 대중에게 한 걸음 다가서는 중요한 여정의 시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대표는 이어 “파크코퍼레이션은 현재 작가와 미술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축적을 통한 미술품 아카이브를 구축 중에 있으며 향후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토탈 물류서비스(미술품의 포장부터 이동, 보관 등) 인프라 제공 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미술 작품에 대해서 일반 대중들이 훨씬 더 가깝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함으로써, 미술품 및 작가가 가진 고유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술, 디자인, IT, 법률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파크코퍼레이션은 지난 3월 엔젤투자자와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STO 형 조각투자플랫폼 구축을 진행중이며, 최근 SPA 안경브랜드 '알로'와 게임개발사 '알피지리퍼블릭' 등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지난 7월에 진행된 토큰증권 매칭데이(코스콤 주최) 등에서 미술품 시장 관련 다양한 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한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국방·문체·여가부 장관 교체…신원식·유인촌·김행 지명
- 삼성, TSMC 추격에 'FO-PLP' 꺼냈다...2.5D 패키징 적용
- [애플 이벤트 2023]아이폰15·애플워치9 가격 동결
- '자동차가 미래' 삼성전기, 전장용 MLCC 글로벌 생산 확장
- [사설]AI 도약, 실천과 일관성이 중요
- '어린이 타이레놀 생산 중단'에 안전상비약 논의한다더니…복지부, 2달째 위원회 구성 방치
- [과학기술이 미래다] 〈102〉국내 첫 퍼스널 컴퓨터 경진대회
- [ET대학포럼]〈139〉새로운 대중국 산업전략 필요
- [사설]제로페이 인프라, 다시 살펴보자
- 엠플러스 “올해 3000억원 매출·3000억원 수주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