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저장하면 카톡 자동친추, 이제 선택할 수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화번호를 저장했을 뿐인데 원치 않게 카카오톡 친구 추가가 돼서 프로필 사진 등이 공개되는 불편이 이제 없어진다.
카카오가 12일 카카오톡에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설정 내 프로필 관리 영역에서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을 활성화할지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서 친구 프로필을 클릭해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친추허용 사용 여부 선택 가능해져
전화번호를 저장했을 뿐인데 원치 않게 카카오톡 친구 추가가 돼서 프로필 사진 등이 공개되는 불편이 이제 없어진다. 카카오가 12일 카카오톡에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설정 내 프로필 관리 영역에서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을 활성화할지 선택할 수 있다.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다른 사람이 내 전화번호를 연락처에 가지고 있거나 전화번호 검색해 친구 추가를 시도해도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
업데이트 뒤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한 이용자를 친구로 추가하려면 ‘친구’ 탭 내 상단에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해 카카오톡 ID로 추가하거나 친구 추가용 QR 코드를 스캔해야 한다.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서 친구 프로필을 클릭해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은 카카오가 진행하는 ‘카톡이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카카오는 이용자의 대화 스트레스,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 편의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지난 5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앞서 3개월 간 ‘조용히 나가기’, ‘조용한 채팅방’ 등 개선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 내 저장 여유공간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설정 내 저장공간 관리에서 보유한 채팅방별 데이터 크기를 확인할 수 있고, 보유한 캐시·미디어 데이터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은 “카카오톡이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으며 성장해 왔지만 대화의 양, 소통 목적 등이 다양화되며 이용자 불편과 부담이 커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카톡이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선, 추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개선 사항을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 및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겨드랑이 털이 뭐 어때서? 남자도 밀고, 여자도 기른다 [김유민의 돋보기]
- “똥귀저기로 싸대기 맞았다”…어린이집 교사 가족 청원
- “너지? 대전 교사 죽인 놈들” 엉뚱한 식당에 ‘가해자 응징’ 별점 테러
- 유료광고 나선 유튜버 조민…‘홍삼세트’ 소개하며 “좋은 일 동참”
- 얼굴 피멍·손목 골절…현아, 아찔한 사고 당했다
- ‘돌려차기’ 피해자, 최윤종에 “용기있는 자가 미녀를? 이건 범죄” 분노
- 아이만 10명… 일론 머스크 “안 사귀고 정자만 기증”
- 또래 옷 벗기고 폭행 장면 SNS 생중계 중학생 ‘집유’ 감형 왜?
- “핼러윈 때 오지 마세요”… ‘이태원 참사’ 언급한 日시부야
- “촬영 중 몸이…” 한소희, 팬들 걱정할 소식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