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와 업무협약(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계청이 아프리카 지역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과 과학적 의사결정을 위한 통계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아킨우미 아데시나(Akinwumi A. Adesina) 아프리카개발은행 총재와 면담을 갖고, "아프리카개발은행과 협약체결을 통해 아프리카 지역내 통계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통계청은 아프리카개발은행과의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프리카 지역의 통계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통계청이 아프리카 지역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과 과학적 의사결정을 위한 통계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통계청은 13일 부산 기장군 아난티힐튼호텔에서 아프리카개발은행(AfDB)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프리카정보고속도로(AIH)를 통한 증거기반 의사결정 지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 통계작성을 위한 행정자료 활용 ▷국가통계발전전략 수립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아킨우미 아데시나(Akinwumi A. Adesina) 아프리카개발은행 총재와 면담을 갖고, “아프리카개발은행과 협약체결을 통해 아프리카 지역내 통계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통계청은 아프리카개발은행과의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프리카 지역의 통계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킨우미 아데시나 아프리카개발은행 총재는 “앞으로 한국 통계청과 협업해 아프리카 지역 통계인프라를 구축하고 통계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역내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수립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답했다.
통계청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존 아·태 및 중남미를 넘어 대외전략적으로 중요한 아프리카 지역 국가까지 통계분야 ODA 확대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통계청은 아시아개발은행(ADB), 미주개발은행(IDB) 등 국제기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등 9개국에 통계정보시스템 등 한국의 통계작성 기법을 전수하고, 국내 중소IT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 왔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보성 "두 아들과 연락 두절, 내 책임이다"…가정불화 고백
- 이영애, 5천만원 기부와 편지 “이승만, 자유대한민국 초석…DJ·盧재단도 후원”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건강 회복 밝은 미소
- 최여진,무개념 남자배우 폭로…“흡연후 키스신, 얼굴에 연기 뿜기도”
- "삥 뜯은 건 인정, 폭력서클은 아냐"…학폭논란 김히어라의 해명
- “학부모가 똥기저귀로 뺨 때렸다”…어린이집 교사, 경찰에 고소
- 박명수 "내 키 173cm…평균 이하라 '무한도전' 가능"
- ‘마약에 흉기’ 람보르기니男, SNS엔 흉기 든 사진…“MZ조폭 참담하다”
- “떡볶이 사줄게” 10대 소녀들 유인… 강제 추행하고 술 강권한 40대
- “내가 죽도록 싫어?” 엄마 눈앞서 딸 찌른 스토커, 2주새 반성문 5번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