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5단체, 글로벌 스탠다드와 비교한 기업 제도개선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협회는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스탠더드와 비교한 기업 제도개선' 세미나가 오는 20일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자본시장, 기업지배구조, 세제 등 각 분야에서 글로벌 스탠더드와 우리나라 기업환경 제도에 대하여 비교 분석한 경제 5단체 공동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향후 관련 부처에 정책건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코스닥협회는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스탠더드와 비교한 기업 제도개선’ 세미나가 오는 20일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 관련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자본시장, 기업지배구조, 세제 등 각 분야에서 글로벌 스탠더드와 우리나라 기업환경 제도에 대하여 비교 분석한 경제 5단체 공동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향후 관련 부처에 정책건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근영 한양대학교 교수는 ‘기업지배구조 관련 규제 선진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최승재 세종대학교 교수가 ‘대기업 집단 제도 합리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수원 대한상의 팀장은 ‘기업세제 글로벌 스탠더드 연구’에 대해 강연에 나선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홍대식 서강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지인엽 동국대학교 교수, 곽관훈 선문대학교 교수, 조웅규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 구자영 기획재정부 기업환경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보성 "두 아들과 연락 두절, 내 책임이다"…가정불화 고백
- 이영애, 5천만원 기부와 편지 “이승만, 자유대한민국 초석…DJ·盧재단도 후원”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근황…건강 회복 밝은 미소
- 최여진,무개념 남자배우 폭로…“흡연후 키스신, 얼굴에 연기 뿜기도”
- "삥 뜯은 건 인정, 폭력서클은 아냐"…학폭논란 김히어라의 해명
- “학부모가 똥기저귀로 뺨 때렸다”…어린이집 교사, 경찰에 고소
- 박명수 "내 키 173cm…평균 이하라 '무한도전' 가능"
- ‘마약에 흉기’ 람보르기니男, SNS엔 흉기 든 사진…“MZ조폭 참담하다”
- “떡볶이 사줄게” 10대 소녀들 유인… 강제 추행하고 술 강권한 40대
- “내가 죽도록 싫어?” 엄마 눈앞서 딸 찌른 스토커, 2주새 반성문 5번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