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족을 위한 만두···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채소교자'

박시진 기자 2023. 9. 13. 15: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그린푸드(453340)가 비건들을 위한 신제품 '그리팅 채식교자'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리팅 채식교자는 현대그린푸드 내 그리팅 전담 연구조직 '그리팅 Lab'의 연구원들이 대체육 전문 기업 '지구인컴퍼니'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육류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가 비건족을 위한 신제품을출시한 것은 채식주의자들 전용 상품의 성장세가 가파르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체육 전문 기업 지구인컴퍼니와 협업
베지 미트볼·함박스테이크 판매량 급증
감미료·착색료·트랜스지방·콜레스테롤 無
현대그린푸드의 그리팅 채식교자. /사진제공=현대그린푸드
[서울경제]

현대그린푸드(453340)가 비건들을 위한 신제품 ‘그리팅 채식교자’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리팅 채식교자는 현대그린푸드 내 그리팅 전담 연구조직 '그리팅 Lab'의 연구원들이 대체육 전문 기업 '지구인컴퍼니'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육류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가 비건족을 위한 신제품을출시한 것은 채식주의자들 전용 상품의 성장세가 가파르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해 7월 채식주의자를 위한 기업 간 거래(B2B) 전용 대체육 제품 ‘베지 미트볼’과 ‘베지 함박스테이크’를 출시한 뒤 올 들어 월 평균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557%, 140%를 기록했다.

그리팅 채식교자에 사용된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조직식물단백(TVP)’ 2종을 혼합했다. 국산 마늘·생강·부추·양파 등 7가지 채소를 사용해 콩고기 특유의 풋내를 최소화했다. 만두피는 반죽의 기포를 제거해 탄성을 극대화하는 ‘진공 배합’ 과정을 통해 조리 후에도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그리팅 채식교자는 아스파탐, D-소비톨액, 아세설팜칼륨, 수용성안나토 등 감미료와 착색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도 0g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과 전국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한다. 향후 단체급식·식자재 등 B2B 고객사에도 납품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다양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발맞춰 비건·키즈·고령친화 등 다양한 건강식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고객의 식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