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33년째 공황장애' 류승수, "다른 男과 가출한 엄마 탓"…수술비 도와달라 연락와 2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승수가 다른 남자와 가출을 한 어머니 탓에 공황장애가 생겼다고 밝혔다.
그 뒤 어머니는 수술비를 도와달라고 연락이 왔고, 수술비를 2번 지원해줬으나 연락은 끊었다는 사연도 밝혔다.
당시 분노와 상처를 받았던 류승수는 그 뒤로 어머니와 연락을 끊은 채 살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류승수가 다른 남자와 가출을 한 어머니 탓에 공황장애가 생겼다고 밝혔다. 그 뒤 어머니는 수술비를 도와달라고 연락이 왔고, 수술비를 2번 지원해줬으나 연락은 끊었다는 사연도 밝혔다.
1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라이프타임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이하 나화나)에는 류승수, 최여진이 출연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류승수는 공황장애, 가정사 등 속사정을 고백했다. '나화나' 섭외가 운명적으로 느껴졌을 만큼 출연을 기다렸다는 그는 "이 방송을 보면서 저와 똑같은 감정을 느끼는 분들이 꽤 많이 있을 거로 생각하고, 제가 그때의 그 고통을 어떻게 극복해 왔는지를 설명해 드리고 싶어서 말씀드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1990년에 공황장애가 발병해 33년째 치료를 받고 있는 류승수는 어릴 때 어머니가 집을 나갔다는 사연을 털어놨다.
류승수는 어린 시절 "승용차 조수석에 앉아있는 엄마를 봤다. 엄마가 나를 보고 옆에 남자 분이 당황할까봐 고개를 돌리고 걸어갔다. 그리고 충격을 받았던 건지 버스에서 쓰러졌다"라고 밝혔다.
당시 분노와 상처를 받았던 류승수는 그 뒤로 어머니와 연락을 끊은 채 살아왔다.
그러나 지인을 통해 어머니가 수술비를 도와달라는 연락이 왔고, 2번을 지원해줬으나 만나지는 않고 산다고.
류승수는 "지금은 용서했다"라며 담담히 말했다.
이어 쉽지 않은 가정사를 꺼내게 된 계기에 대해 류승수는 "가정사 때문에 속병 앓고, 화병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을 거다. 제가 직접 경험한 걸 말씀드리면 남 탓을 하면 내가 힘들다. 결국 그게 나를 죽이는 건데 앞으로 두 번 다시 이런 실수를 하지 않겠다고 마음먹으면 오히려 훨씬 마음이 편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혼자 속으로만 갖고 있던 아주 깊은 이야기들을 서로 주고받으니까,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됐다. 화를 어떻게 다스리고, 또 거기에서 어떻게 자유로워질 수 있을지 이야기하면서 너무 좋았다. 치유 프로그램인 것 같다"라고 만족감을 보였다.
MC 이경규 역시 류승수가 "최고의 게스트였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편, MBC에브리원과 라이프타임 예능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속옷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신영수♥' 한고은 “남편, 결혼식날 술먹고 사라져”..돌아와서 내뱉은 기막힌 한마디는?('신랑수업')
- 변기수, 아찔한 교통사고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 분노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신동엽, 전연인 이소라 언급에 깜짝..“아름다운 관계였다고!” 호통 ('짠한형 신동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