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 마케터 위한 서비스 ‘프로’ 선보여…“콘텐츠도 A/B 테스트”

이상덕 기자(asiris27@mk.co.kr) 2023. 9. 13. 15: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티비 임의균·임호열 대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쉽게”
스티비의 새 서비스 프로
스티비(Stibee·대표 임의균 임호열)는 새 마케팅 도구를 추가한 ‘프로 요금제’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스티비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손쉽게 발송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프로 요금제를 통해 ‘콘텐츠 A/B 테스트’, ‘구독자 활동 기반 세그먼트’, ‘기간별 통계’ 등 전문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다. 스티비는 “마케터들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이 가능하고, 고객 특성에 맞는 최적의 이메일 캠페인 전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크게 세 가지다.

콘텐츠 A/B 테스트: 마케터의 고민을 해결하는 A/B 테스트는 ‘이메일 제목’, ‘발신자 이름’, ‘발송 일정’ 항목 외에도 ‘콘텐츠’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마케터들은 이메일 본문을 다르게 만들어 발송하여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다.

구독자 활동 기반 세그먼트: 구독자 정보에 따라 자동 분류했던 기능을, 구독자 활동을 기반으로도 분류하도록 발전시켰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고객 그룹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표적화를 더욱 정교화할 수 있다.

기간별 통계: 데이터 기반으로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개별 이메일’의 성과뿐만 아니라 전체 이메일에 대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시계열 차트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거시적으로 살펴보고 올바른 마케팅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임호열 스티비 대표는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 브랜드에게 스티비가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이 이메일 마케팅의 성과를 높이고 고객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티비 요금제는 스타터, 스탠다드, 프로로 구성돼 있다. 스타터는 500명까지 2회 무료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스탠다드는 구독자 10만명까지 연 396만원에 무제한 발송할 수 있다. 프로는 동일 인원이지만 다양한 마케팅 툴을 사용할 수 있다. 구독자 10만까지 연 594만원이다.

스티비는 ‘프로 요금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들을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 11일부터 프로 요금제 무료 체험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티비 고객이라면 14일간 무료로 이번에 출시된 기능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티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