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내년도 공립 유·초·특수학교 교사 314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4학년도 공립 유치원ㆍ초등학교ㆍ특수학교(유치원·초등) 신규 교사 선발을 위한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13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고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을 통해 ▲유치원 교사 37명 ▲초등교사 242명 ▲특수학교(유·초) 교사 35명 등 총 314명의 신규교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의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4학년도 공립 유치원ㆍ초등학교ㆍ특수학교(유치원·초등) 신규 교사 선발을 위한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13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고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을 통해 ▲유치원 교사 37명 ▲초등교사 242명 ▲특수학교(유·초) 교사 35명 등 총 314명의 신규교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응시원서는 내달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새롭게 바뀐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을 통해 접수한다.
응시자격은 해당분야 교사자격증 소지자 또는 내년 2월 이내 취득예정자이어야 한다.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의 인증을 받아야 한다.
1차 시험은 11월 11일에 실시되며, 2차 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내년 2월 2일에 발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