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MTV 어워즈에서 ‘올해의 그룹’ 등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의 유명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에서 '올해의 그룹' 등 2개 부문을 석권했다.
'올해의 그룹'은 2019년 신설된 분야로, K-팝 그룹 등이 시상식 주요 부문 후보에서 제외된다는 비판 여론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이외에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솔로곡 '세븐'으로 '송 오브 서머' 부문을, 스트레이 키즈는 '베스트 K-팝' 부문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의 유명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에서 ‘올해의 그룹’ 등 2개 부문을 석권했다.
블랙핑크는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의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MTV VMA)는 ‘올해의 그룹’, ‘베스트 안무’ 등 2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그룹’은 2019년 신설된 분야로, K-팝 그룹 등이 시상식 주요 부문 후보에서 제외된다는 비판 여론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4년 연속 수상한 데 이어 블랙핑크가 그 배턴을 이어받았다.
이외에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솔로곡 ‘세븐’으로 ‘송 오브 서머’ 부문을, 스트레이 키즈는 ‘베스트 K-팝’ 부문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삼세트 파는 조국 딸 조민’…유튜브 유료광고 나서 “성분 좋아 광고 수락”
- 홍지윤 “前남친에 월급통장 줬는데 후배와 바람났다” 충격 고백
- 재혼 김구라, 12세연하 부인 공개…실루엣만 봐도 미인
- “머스크, 사귀지도 않은 회사 女임원에게 정자 제공해 쌍둥이 얻었다”
- 김보성, 두 아들과 불화 고백 “연락 차단 돼”
- ‘문책성 개각’ 단행… 윤 대통령, 국정쇄신 박차
- “2억원 넘는 법인명의 슈퍼카 4만대 넘어”…5천만원 이하는 감소
- 박나래, 촬영 중 얼굴·손 화상입고 응급실行
- [단독] ‘尹커피 가짜뉴스’ 나오기 전부터 “형이 쥔 카드면 尹은 죽어” 흘려
- 공무원 3명 성매매 혐의로 직위 해제한 광주시청…경찰도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