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 1159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27% ‘급락’[Why 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드팩토(235980)가 전날 1159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하면서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13일 오후 2시 50분 기준 메드팩토는 전일 대비 26.85% 하락한 1만 4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메드팩토는 1159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유상증자는 백토서팁 등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임상시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자금조달을 통해 재무 불확실성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토서팁 글로벌 임상시험 진행 중
“자금조달해 재무 불확실성 해소”
메드팩토(235980)가 전날 1159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하면서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13일 오후 2시 50분 기준 메드팩토는 전일 대비 26.85% 하락한 1만 4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1만 280원까지 추락하기도 했다.
전날 메드팩토는 1159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신주 수는 보통주 1250만 주이며, 신주 예정 발행가액은 9270원이다. 1주당 신주 배정비율은 약 0.5906579주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10월 5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12월 28일이다. 주주배정후 실권주는 일반공모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메드팩토 대주주도 유증에 참여할 예정이다.
메드팩토는 유상증자로 조달한 자금을 주요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임상 등 연구개발 비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유상증자는 백토서팁 등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임상시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자금조달을 통해 재무 불확실성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드팩토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백토서팁이다. 백토서팁은 ‘TGF베타 저해제’로 불린다. TGF베타는 암세포의 전이를 돕는 물질이다. 백토서팁은 TGF베타의 활력을 떨어뜨리는 식으로 암을 사멸시킨다. 메드팩토는 백토서팁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병용요법에 대한 대장암 대상 미국 임상 3상을 준비 중이다. 골육종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백토서팁의 미국 임상 1·2상은 지난 5월부터 환자 투약이 시작됐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의약품청(EMA)은 백토서팁을 골육종 치료제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다.
◇Why 바이오 코너는 증시에서 주목받는 바이오 기업들의 이슈를 전달하는 연재물입니다. 주가나 거래량 등에서 특징을 보인 제약·바이오 기업에 대해 시장이 주목한 이유를 살펴보고, 해당 이슈에 대해 해설하고 전망합니다. 특히 해당 기업 측 의견도 충실히 반영해 중심 잡힌 정보를 투자자와 제약·바이오 산업 관계자들에게 전달합니다.
왕해나 기자 haena07@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사식당 수산물 먹는다고 가격까지 올리나”
- 성능은 높여도 5년째 아이폰 프로 가격 999달러…‘애플 혁신은 가격’ 공식 통할까
- 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린 김밥, '이 여자' 덕이었다
- 7일간 폭우 쏟아져 악어 75마리 탈출…'집에 머물라' 中 아비규환
- '여자 3000만명 부족해서 결못 못해'…혼자 사는 中 남자들 '어쩌나'
- 커피 한 잔이 990원?… 편의점까지 뛰어든 '초저가 커피' 경쟁
- 김히어라 ''더글로리' 출연 이유? '사람을 이렇게까지 괴롭힐 수 있구나' 생각'
- '바다 존재 가능성' 외계 행성 찾았다…'생명체 징후도 有'
- 엄마 눈앞서 딸 살해한 스토커, 반성문 한달새 5번 쓰며 선처 호소
- 김기현, 자우림 김윤아 저격…'개념 없는 개념 연예인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