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남구청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8000만원, 포상금 4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중앙·공공·지자체 총 338개 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하고,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중앙·공공·지자체 총 338개 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하고,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민간 전문가 60명으로 구성된 중앙재난관리평가단이 재난관리 단계별 필수 업무, 재난 유형별 관리 활동 등 41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재난관리기금 관리 실적, 취약계층 안전관리 강화 실적, 감염병 재난 저감 활동 실적, 민간 다중이용시설 위기관리 실적 등의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남구청은 장관 표창 및 특별교부세 8000만원과 포상금 400만원 등 재정적 혜택을 받게 되며, 특별교부세는 재난 예방을 위한 신규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재난 및 각종 사고에 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활기찬 행복도시 명품 남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둥이 출산’ 이연두, 만삭 D라인 화보 공개 “내 배였다니” [DA★]
- 윤복희X윤항기, 레전드의 품격→설암 극복한 정미애 반가운 근황까지 (화밤) [TV종합]
- 류승수 “가출하는 母 목격…큰형 보증서고 아파트 3채 돈 날려” (나화나) [TV종합]
- 윤계상 “첫 아빠 캐릭터, 딸 원해…박성훈 잘생겼더라” (유괴의 날)
- 김보성, 두 아들과 불화 고백 “아예 연락 차단” (짠당포) [TV체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