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 콘퍼런스서 핵심 가치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의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13일 싱가포르에서 개막한 블록체인 콘퍼런스 '토큰2049' 키노트 세션에서 생태계 운영 방향성을 공개했다.
황선영 넥스페이스 프로젝트 총괄은 개막일 진행한 키노트 세션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와 운영 방향성을 소개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게임 서비스뿐 아니라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파생되는 IP(지식재산권) 기반 창작 활동까지 모두 아우르는 NFT 게임 생태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13일 싱가포르에서 개막한 블록체인 콘퍼런스 '토큰2049' 키노트 세션에서 생태계 운영 방향성을 공개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13~14일 양일간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콘퍼런스 '토큰2049'에 넥스페이스라는 프로젝트명을 앞세워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 황선영 넥스페이스 프로젝트 총괄은 개막일 진행한 키노트 세션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와 운영 방향성을 소개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게임 서비스뿐 아니라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파생되는 IP(지식재산권) 기반 창작 활동까지 모두 아우르는 NFT 게임 생태계다. 황 총괄은 커뮤니티의 자생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지속가능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핵심 가치로 IP 개방과 아이템 발행 자격의 탈중앙화를 꼽았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원작 IP 기반 신규 블록체인 PC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 N'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 UGC 게임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N 월드', NFT 기반의 앱 개발을 지원하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IP 애셋을 이용자들에게 개방해 직접 '메이플스토리' IP 기반의 게임이나 앱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창작 환경을 공식적으로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성장에 기여한 참여자에게는 체계적인 기여도 판별 시스템에 따라 생태계 내에서 아이템을 발행할 수 있는 자격을 보상으로 분배한다. 더 이상 개발진이 단독으로 생태계를 운영하지 않고 기여자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내 NFT 아이템을 공급할 수 있는 힘을 분산해 커뮤니티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겠다는 구상이다.
황 총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커뮤니티의 역량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의 확장과 발전으로 연결되게끔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IP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킨 참여자들에게 공정한 보상을 지급함으로써 커뮤니티의 창의성과 잠재력 발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응급실 전용 승강기 앞 `주차빌런`... 주차금지 스티커 붙였더니 재물손괴 고소
- 술자리서 여경이 시민 폭행…"손님과 시비 붙어 몸싸움"
- 성범죄자 168명 소재 `오리무중`...신상등록대상자 10만명 넘어
- "떡볶이 사줄게"… 40대男, 푸드트럭서 소녀들 허리 끌어안고 추행
- 람보르기니 男, 주차시비에 허리 찬 흉기 꺼내 위협…마약 양성 반응
- [임기반환점 맞은 尹] 4대 개혁 과제 속에 낮은 지지율 걸림돌
- 영끌족 `눈물의 경매`… 서울 아파트 9년만에 최고치
- 최태원, 페루 이어 일본·중국行… 글로벌 리더십 `광폭 행보`
- 통신3사, 5G·비통신으로 3분기도 호실적… AI 수익화 `박차`
- 보험사, 新회계 논란에 시작된 `눈치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