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좋아요·댓글 남길 수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밴드가 프로필 디자인을 개선하고, 좋아요와 댓글까지 남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네이버 밴드는 프로필 디자인을 비롯 주요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프로필 변화에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네이버 밴드는 오는 11월엔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을 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토카드 디자인 적용
네이버 밴드가 프로필 디자인을 개선하고, 좋아요와 댓글까지 남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네이버 밴드는 프로필 디자인을 비롯 주요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날 개편으로 바뀐 기능은 크게 네 가지다. 포토카드 형태로 디자인 개선을 개선하고, 프로필 사진에 히스토리 누적 기능을 적용한 게 대표적이다. 좋아요, 댓글 등 반응형 기능을 추가하고 프로필 업데이트를 안내해준다.
네이버 밴드 측은 “가입한 밴드의 주제 관련 공통 관심사는 물론 밴드 참여 멤버들의 프로필에 관심을 갖는 이용자 특성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종전보다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요소가 강화된 게 특징이다. 신규 프로필은 포토카드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해 이용자가 프로필로 선택한 사진을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한 장의 사진만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었다. 이날부터는 새 프로필 사진을 등록해도 기존 사진이 삭제되지 않고 누적된다. 카카오톡 프로필 노출 방식과 비슷하다.
이용자가 가입한 밴드 상단에 프로필을 변경한 멤버 목록을 추가하기도 했다. 프로필 변화에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네이버 밴드는 오는 11월엔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을 더할 계획이다.
새로운 프로필 기능을 알리는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프로필 기능을 활용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새 사진으로 프로필을 변경하거나, 가입 밴드의 다른 멤버 프로필 사진에 반응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얀 석유' 잭팟 터졌다…美, 세계 최대 리튬 점토층 발견
- '골드스위트'가 뭐길래…'샤인머스켓' 대박에 새 품종 띄운다
- '직원 몽둥이질' 갑질 창업주의 몰락…'뒤늦은 후회'
- 아이폰15 사면 월급 절반 '순삭'…고민에 빠진 직장인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100억에 팔린 강남 아파트…집들이 직접 가봤더니 '깜짝'
- 최여진 "키스신 전 흡연, 얼굴에 연기 불기도" 남자배우 폭로
- "이러려고 의사 됐나"…4년 내내 막내, 흉부외과 레지던트의 고백
- "14kg에 3kg 더 감량" 이국주, 다이어트 성공
- "테이프 깔까"…'나는솔로' 광수·옥순·영철 일촉즉발 삼자대면
- 무조건 '연 4%' 예금 등장…은행권, 금리 슬슬 올리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