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크라운제이, '대마·매니저 폭행 논란' 딛고 본격 복귀…힙합 레이블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크라운제이가 본격적인 복귀 신호탄을 쐈다.
크라운제이가 13일 힙합 R&B 뮤직 레이블인 더 플라이스트 뮤직 그룹(이하 T.F.M.G) 설립 소식을 전했다.
T.F.M.G에는 크라운제이 외에 현직 관계자들이 함께하며 SBS '그 해 우리는' tvN '소용없어 거짓말' 등을 제작한 빅오션이엔엠, 음악 IP비즈니스 회사 유엠에이지가 설립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래퍼 크라운제이가 본격적인 복귀 신호탄을 쐈다.
크라운제이가 13일 힙합 R&B 뮤직 레이블인 더 플라이스트 뮤직 그룹(이하 T.F.M.G) 설립 소식을 전했다.
T.F.M.G에는 크라운제이 외에 현직 관계자들이 함께하며 SBS '그 해 우리는' tvN '소용없어 거짓말' 등을 제작한 빅오션이엔엠, 음악 IP비즈니스 회사 유엠에이지가 설립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크라운제이는 자신의 성공과 실패, 모든 경험과 경력을 압축해 설립한 T.F.M.G에서 자신의 음악활동 뿐 아니라 가족이 될 아티스트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는 결의를 수차례 밝혔다.
크라운제이는 2006년 '원 앤 온리'로 데뷔, 당시만 해도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스웨그로 주목받았다. 특히 2008년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으로 인기가 수직상승, '플라이 보이' 앨범까지 성공하며 전성기를 맞았다.
그러나 암흑기는 금방 찾아왔다. 2010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적발돼 활동을 중단했고, 2011년에는 전 매니저 폭행 및 1억원짜리 요트를 강제로 양도하려고 한 공동강요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다행히 매니저 폭행 사건은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공동강요혐의는 유죄판결을 받아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전 매니저가 도박빚을 갚지 못해 크라운제이의 대마초 흡연 사실을 폭로하고, 그래도 별 타격이 없자 자기자신을 폭행해 크라운제이를 무고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으나 이미 이미지는 큰 타격을 입은 뒤였다.
실제 크라운제이는 2015년 기나긴 공백을 깨고 발표한 '라이프 오브 럭셔리 온리', 2017년 전 매니저와 있었던 일을 소재로 한 '트러스트 노바디', 2022년 언에듀케이티드키드와 창모가 참여한 더블 싱글 '버스트 잇' 등을 드문드문 발표했으나 이렇다할 반응을 이끌어내진 못했다. 그의 음악 스타일에 대한 견해가 갈린 것은 둘째치고 긴 공백기로 대중에게 많이 잊혀진 것이 사실이었다.
그런 크라운제이의 새로운 도전이 빛을 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속옷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신영수♥' 한고은 “남편, 결혼식날 술먹고 사라져”..돌아와서 내뱉은 기막힌 한마디는?('신랑수업')
- 변기수, 아찔한 교통사고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 분노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신동엽, 전연인 이소라 언급에 깜짝..“아름다운 관계였다고!” 호통 ('짠한형 신동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