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 ‘올해의 리워크 인(人)’에 선정...“성공한 인생 2막으로 예비 전직자에 희망 주고 싶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우석 놀고먹기연구소장이 국내 유일 전직 지원 행사 '리워크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리워크 인(人)'에 선정됐다.
자신의 경험과 기술을 살려 전직에 성공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리워크人'에 놀고먹기연구소 이우석 소장이 선정돼, 서울경제신문 대표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고용노동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서울경제신문사, 라이프 점프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공동 개최한 ‘제4회 리워크 컨퍼런스’에서 이 소장은 ‘올해의 리워크 인(人)’으로 서울경제신문대표상을 받았다. 리워크 컨퍼런스는 정부와 기관·기업, 학계 전문가가 모여 중장년 고용 현안과 우수 전직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로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선 ‘사례가 일자리다’라는 주제로 1부 시상식, 2부 전직지원서비스 정책 발표, 3부 전직지원활성화 사례 발표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시상식에선 중장년 고용과 전직지원 제도를 모범적으로 실행한 기관·기업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시상했다.
수상기관과 기업으로 서울특별시와 교육전문기업 이음길이 각각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았다. 자신의 경험과 기술을 살려 전직에 성공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리워크人’에 놀고먹기연구소 이우석 소장이 선정돼, 서울경제신문 대표상을 수상했다.
이우석 소장은 일간지 신문기자로 2019년까지 근무하고 2020년 초 퇴직했다. 22년 간 언론사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관광과 미식에 대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놀고먹기연구소(주식회사 먹고놀랩)를 2020년 설립했다.
연구소 설립 직후 코로나19 발생으로 팬데믹 기간 중임에도 불구, 민간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와 굿즈(기념품), HMR(가정간편식) 등을 생산·제공하는 등 다각도 콘텐츠 사업을 펼치며 업계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이우석 소장은 “팬데믹 등 여파로 전직의 첫 발자국을 미처 떼지도 못한 상황이지만 전직에 성공한 이에게 주는 상을 미리 받게 된 것 같아서 영광”이라면서 “앞으로 성공한 인생 제2막을 열어 많은 예비 전직자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