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신안산선 호재에 함박웃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하철이나 KTX·GTX 등 철도 교통은 신설 때마다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준다.
때문에 향후 신설 계획이 확정됐거나 개통을 앞둔 노선인 신안산선 등도 벌써 인근 지역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협성건설의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가 신안산선 수혜 단지로 꼽히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협성건설의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주요 도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지하철이나 KTX·GTX 등 철도 교통은 신설 때마다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준다. 때문에 향후 신설 계획이 확정됐거나 개통을 앞둔 노선인 신안산선 등도 벌써 인근 지역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신안산선 사업 구간은 경기 안산시부터 광명을 거쳐 여의도까지 잇는 노선과 경기 화성시 송산차량기지부터 시흥시청을 거쳐 광명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구성된다. 총연장 44.7㎞ 규모로 사업비는 3조3465억 원이다. 현재 공정률은 약 30% 수준이며 2025년 4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이 노선이 완공되면 경기 안산시 한양대역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급행 열차 기준으로 20분대에 도달한다. 기존 지하철 노선을 이용하면 4호선 고잔역에서 9호선 여의도역까지 1시간 이상 걸리는 것으로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협성건설의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가 신안산선 수혜 단지로 꼽히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지하 6층~지상 29층, 5개 동 규모며 아파트(전용면적 84㎡ 274가구)와 상업시설 ‘동작 협성포레 시그니처 스퀘어’, 업무시설인 섹션오피스(198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하 2층에는 롯데시네마가 들어서기 때문에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협성건설의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주요 도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구로디지털단지역은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개통될 예정으로 이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도심 전역은 물론 수도권 남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핵심적인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부산 기반 건설사인 협성건설의 서울 도심 최초 단지며, 지난해 5월 준공됐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사식당 수산물 먹는다고 가격까지 올리나”
- 성능은 높여도 5년째 아이폰 프로 가격 999달러…‘애플 혁신은 가격’ 공식 통할까
- 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린 김밥, '이 여자' 덕이었다
- 7일간 폭우 쏟아져 악어 75마리 탈출…'집에 머물라' 中 아비규환
- '여자 3000만명 부족해서 결못 못해'…혼자 사는 中 남자들 '어쩌나'
- 커피 한 잔이 990원?… 편의점까지 뛰어든 '초저가 커피' 경쟁
- 김히어라 ''더글로리' 출연 이유? '사람을 이렇게까지 괴롭힐 수 있구나' 생각'
- '바다 존재 가능성' 외계 행성 찾았다…'생명체 징후도 有'
- 엄마 눈앞서 딸 살해한 스토커, 반성문 한달새 5번 쓰며 선처 호소
- 김기현, 자우림 김윤아 저격…'개념 없는 개념 연예인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