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콘서트 28일 방송인데…KBS "영상 유출 확인→법적 제재 대상" [MD이슈]
박서연 기자 2023. 9. 13. 13:53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KBS 측이 'ㅇㅁㄷ 지오디' 공연 녹화 영상 사전 유출과 관련해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KBS 측은 "현재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는 공연 녹화를 마치고 본방송을 준비하고 있다"며 "하지만 공연 중 촬영이 허가되지 않은 영상 및 사진 유출이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공연에 대한 KBS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법행위로 예정된 방송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며 "허가받지 않은 자료의 유포 및 공유, 복제, 제작 행위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영방송 50주년을 맞이한 KBS의 대기획 일환으로, KBS는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god의 단독 콘서트 'ㅇㅁㄷ 지오디'를 기획, 최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공연을 개최했다. 무료로 진행된 'ㅇㅁㄷ 지오디'는 예매 시작 직후 3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해, god에 대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어머님께', '거짓말', '촛불 하나', '하늘색 풍선', '길' 등 수많은 명곡을 보유한 god는 2만여 명의 관객과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한편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는 오는 28일 오후 8시 5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