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서 자생식물 가을꽃 만나보세요…전시회 21일 개막

2023. 9. 13. 13: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오는 21일부터 10월 9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2023자생식물 가을꽃 전시회'를 연다고 13 일 밝혔다.

이번 전시 제목은 '백두대간의 가을-꽃을 찾는 사람들(꽃·찾·사)이란 주제로' 구절초, 해국, 좀개미취 등 백두대간의 대표 가을 자생식물 10여종과 대형 종이꽃을 활용한 포토존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북 봉화지역 가드너와 함께 조성한 야외 자생식물 모델정원에서 우리꽃이 주는 힐링의 시간도 누릴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절초, 해국 등 가을 대표 자생식물 10여 종 선봬
단풍과 함께 어울리는 국립백ㄷ대간 수목원 구절초(헤럴드 DB)


[헤럴드 대구경북
=김성권 기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오는 21일부터 109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2023자생식물 가을꽃 전시회'를 연다고 13 일 밝혔다.

한수정은 사라져가는 자생식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고취시키고 생물다양성을 보존하자는 취지에서 매년 계절별 자생식물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 제목은 백두대간의 가을-꽃을 찾는 사람들(··)이란 주제로구절초, 해국, 좀개미취 등 백두대간의 대표 가을 자생식물 10여종과 대형 종이꽃을 활용한 포토존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북 봉화지역 가드너와 함께 조성한 야외 자생식물 모델정원에서 우리꽃이 주는 힐링의 시간도 누릴 수 있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구절초, 해국, 좀개미취 등 가을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기획된 이번 전시를 통해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오는 추석 연휴기간 중 무료 개방한다.

오는 30일부터 109일까지'2023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107일에는 '백두대간 가든하이킹'이 펼쳐진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