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베트남에 화장품 수출요건 완화 제안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내일(14일) 식약처에서 베트남 보건부 의약품청과 화장품 분야 국장급 양자 협력회의를 열어 화장품 수출 절차 요건 완화와 규제 기관 간 정기 교류를 제안할 계획입니다.
식약처는 모레(15일) 대한화장품협회에서 국내 화장품 업체와 베트남 화장품 규제당국 간 간담회를 열고 수출 시 애로사항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내일(14일) 식약처에서 베트남 보건부 의약품청과 화장품 분야 국장급 양자 협력회의를 열어 화장품 수출 절차 요건 완화와 규제 기관 간 정기 교류를 제안할 계획입니다.
식약처는 지난 6월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 후속 조치의 하나로 베트남과 화장품 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해 이번 회의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회의에서 우리나라 화장품 규제체계를 소개하고, 화장품 제조시설과 맞춤형 화장품 판매장 등을 견학할 예정입니다.
맞춤형 화장품은 제조·수입 화장품에 다른 화장품이나 색소, 향료 등 원료를 추가·혼합한 화장품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홍혜림 기자 (newsho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당신이 4번째 가해자지?”…엉뚱한 식당 지목돼 별점 테러 [오늘 이슈]
- [현장영상] 교도소에 폭탄 실은 드론 날아와…갱단 전쟁으로 살벌해진 에콰도르
- 거래는 시작됐다…푸틴의 목표는 ‘커다란 북한’? [특파원 리포트]
- 5차례 위기가구 선정에도 막지 못한 40대 여성의 죽음
- 살아남은 자의 몫…늦깎이 해설사 된 김순이 씨 [영상채록 5·18]
- 비상장주식 이어 자녀 해외계좌도…이균용 또 ‘신고 누락’
- 흉악범 ‘뽀샵 사진’ 사라진다…‘머그숏’ 공개법 소위 통과
- 치매 노인 간 성폭력 반복…알고도 방치한 요양원
- “가위 들고 위협”…초등 1학년 난동 말리던 30대 교사 실신 [잇슈 키워드]
- 클린스만호, 6경기 만에 드디어 첫 승…조규성 결승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