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제21기 법률 최고위 과정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법무법인 세종과 공동으로 경영진을 위한 '제21기 법률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해당 과정은 기업 경영활동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법률문제에 대한 선제적 조치방안 및 사후적 법률 대응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법무법인 세종과 공동으로 경영진을 위한 '제21기 법률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해당 과정은 기업 경영활동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법률문제에 대한 선제적 조치방안 및 사후적 법률 대응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본 과정은 기업들이 법률 리스크에 대한 재무적·비재무적 손실을 예방하고 자사 법률 이슈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법무법인 세종의 기업 전문 변호사들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직접 강의하고, 참가자는 현장 질의를 통해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다.
강의는 최근 경영 화두가 된 △ESG 경영 △컴플라이언스 및 준법경영을 포함하여 △민·형사소송 진행 △개인정보 보호 △입법전략 △회계 및 세무 리스크 관리전략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 대응 △지적재산권 보호 등 경영활동과 밀접한 법률 주제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본 과정은 10월 5일 개강하여 총 10주간 이어지며, 과정 3주차에는 참여자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1박 2일 워크숍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전화 전경련 국제경영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이벤트 2023]아이폰15·애플워치9 가격 동결
- 데이터센터 전력급증...2032년 42배 경고음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대흥기획, 제주·대구 여행 실시간 현장 검색 '메타라이브' 출시
- 오아시스스토리 와락, 호텔·콘도업계서 인기 '예약'
-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코스모스링스를 정복하라
- [데이터뉴스]한국, 수소차 판매 1위 유지...中 상승세 위협적
- 기업 현장 샅샅이 탐방, 취업 열기 '뿜뿜'…경북대, 'KNU 퓨처스 투어 프로그램' 인기
- [대덕 50년, 미래 잇는 50년]〈6〉안동만 과학기술연우연합회장 “정책 변화·연구 주체별 역할 재
- 쌍둥이 낳은 뉴럴링크 임원…머스크 “사귄 것 아냐, 정자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