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출사표]코어라인소프트 “국가대표 의료AI 추진”

최훈길 2023. 9. 13. 12: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장 이후에도 전문성을 제고해 의료 AI의 국가대표라는 마음가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코어라인소프트는 3차원에 특화된 의료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실제 사용자인 의료진에게 높은 평가와 신뢰를 받고 있는 기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AI 전문기업, 18일 코스닥 스팩 상장
흡연 3대 질환 검진 등 차별화된 기술력
솔루션 영역 확대, 대형병원 연계 강화
김진국 대표 “특화된 기술로 성과낼 것”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상장 이후에도 전문성을 제고해 의료 AI의 국가대표라는 마음가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코어라인소프트는 3차원에 특화된 의료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실제 사용자인 의료진에게 높은 평가와 신뢰를 받고 있는 기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신한제7호스팩과 스팩소멸 방식으로 합병해 오는 1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의료 AI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는 2012년 설립된 AI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혁신적인 AI 기반 3차원 CT영상 분석, 검진에 특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흉부, 두경부 CT 영상 정량 분석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3D 의료영상 기술 기반 치료용, 연구용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AVIEW LCS PLUS’다. 한 번의 CT 촬영으로 흡연 관련 3대 질환인 ‘폐암(폐결절)’, ‘폐기종’, ‘관상동맥석회화’를 검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외 폐암검진 사업의 공식 솔루션으로 단독 선정되기도 했다.

그동안 코어라인소프트는 2017년부터 7년 연속 국가폐암검진 판독지원 및 질관리 솔루션을 단독으로 공급하고 있다. 국내 의료 AI 기업 중 유일하다. 아울러 유럽연합(EU)이 주관하고 유럽 5개국이 참여하는 유럽 폐암검진 프로젝트(4ITLR), 독일 폐암검진 프로젝트(HANSE), 이탈리아 폐암검진 프로젝트(ILSP) 등에도 공급하고 있다.

앞으로 코어라인소프트는 혁신적인 AI 성능, 소프트웨어 유효성, 3차원 의료영상기술, 의료현장 활용 강점을 기반으로 AI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글로벌 폐암검진 시장과 함께 성장할 예정이다. 글로벌 대형 병원 및 파트너십을 구축한 기업과도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신규 제품 파이프라인 확장, 솔루션 활용분야 확대 등으로 응용 분야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며 “인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의료 AI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자료=코어라인소프트)
(자료=코어라인소프트)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