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추석 맞이 한우, 달달~한 할인 이벤트 온라인 한우장터에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형마트를 비롯한 각 유통업체의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명절 대표적인 성수품으로 꼽히는 한우고기 수요가 올해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축·수산물 선물가액이 30만 원으로 상향되며 다양한 가격대의 한우 선물 세트를 선보여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높게 나타나는 등 올 추석 한우고기 판매는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등급 등심 6780원, 채끝 7780원, 불고기·국거리 2040원, 양지 3460원에 판매
대형마트를 비롯한 각 유통업체의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명절 대표적인 성수품으로 꼽히는 한우고기 수요가 올해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축·수산물 선물가액이 30만 원으로 상향되며 다양한 가격대의 한우 선물 세트를 선보여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높게 나타나는 등 올 추석 한우고기 판매는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는 이러한 한우 판매 열기를 이어가고 추석을 맞아 한우를 더욱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추석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의 온라인 한우장터는 각 지역의 한우 브랜드 제품을 좋은 품질과 알맞은 가격에 판매하여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온라인 명절 한우장터에는 녹색한우(전남), 안동비프(경북), 우리한우365(경북), 울산축협한우(울산), 장수한우(전북), 지리산순한한우(전남), 토바우(충남), 홍천한우(강원), 농협안심한우 등 전국 총 9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 구이류 등심·채끝과 정육류 불고기, 국거리(양지)를 대형유통매장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1등급 100g 기준 등심 6780원, 채끝 7780원, 불고기·국거리 2040원, 양지 3460원 등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한우를 구입할 수 있으며 등급별 자세한 판매가격은 '온라인 한우장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석맞이 온라인 한우장터 활성화를 위해 구독자 천만 먹방 유튜버 홍보 콘텐츠 제작,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했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농·축·수산물 선물가액이 30만 원으로 상향된 만큼 한우자조금이 마련한 이번 온라인 한우장터를 통해 품질 좋은 우리 한우로 소중한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시고, 모두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오는 9월 18일부터 28일까지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 세일' 행사를 전국 농축협 매장, 대형마트, 한우영농조합법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노컷TV 이희선PD brightsun@nocutnew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산율 걱정한 일론 머스크, 회사 임원에 정자 기증…쌍둥이 낳았다"
- 공격성향 초등학생에 여교사 실신…교육청 진상 조사
- 프랑스 "아이폰12 판매 당장 멈춰라"…왜?
- "떡볶이 사준다"며 여학생들 강제추행 40대, 징역형 집행유예
- "감사원발 '쿠데타', TIGER 유병호 vs 조은석의 대결?"
- 북러회담 예사롭지 않다…"北 30년 대미정책 근본 변화"
- 퇴임 앞둔 김명수 "국민 비판 수용, 제도 개선에 정진"
- 李 "이종섭 탄핵 추진하자 사의…특검으로 진상규명"
- 8월 취업자 26.8만 명↑…5개월 만에 증가 폭 확대
- 주사 바늘 8개 삼킨 2살 아이…어디서 났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