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흡수체 빼도 생리대 흡수 성능 양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생리대에 많이 사용돼온 '고분자 흡수체'를 뺀 생리대도 흡수 성능에는 큰 문제가 없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하지 않은 일회용 생리대 10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흡수 성능이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한 제품과 비슷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 생리대에 많이 사용돼온 ‘고분자 흡수체’를 뺀 생리대도 흡수 성능에는 큰 문제가 없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하지 않은 일회용 생리대 10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흡수 성능이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한 제품과 비슷했다고 밝혔습니다.
고분자 흡수체는 자기 부피의 수백 배에서 수천 배에 이르는 수분을 흡수할 수 있게 개발된 합성 물질로, 기저귀나 생리대, 습기제거제 등이 쓰이는 재료입니다.
강력한 화학 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분자 흡수체가 들어간 생리대가 여성 건강에 해롭다는 논란이 계속 제기되고 있고, 순면 등 유기농 패드를 대체 재료로 사용한 일회용 생리대도 다수 판매되고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생리혈이 생리대에 흡수되는 흡수시간과 흡수된 생리혈이 다시 묻어나오는 역류량 등 세부 기준에서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한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에 거의 차이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조사 대상으로 삼은 10개 제품의 만족도를 여성 10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준범 기자 (jbki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당신이 4번째 가해자지?”…엉뚱한 식당 지목돼 별점 테러 [오늘 이슈]
- [현장영상] 교도소에 폭탄 실은 드론 날아와…갱단 전쟁으로 살벌해진 에콰도르
- 거래는 시작됐다…푸틴의 목표는 ‘커다란 북한’? [특파원 리포트]
- 5차례 위기가구 선정에도 막지 못한 40대 여성의 죽음
- 살아남은 자의 몫…늦깎이 해설사 된 김순이 씨 [영상채록 5·18]
- 비상장주식 이어 자녀 해외계좌도…이균용 또 ‘신고 누락’
- 흉악범 ‘뽀샵 사진’ 사라진다…‘머그숏’ 공개법 소위 통과
- 치매 노인 간 성폭력 반복…알고도 방치한 요양원
- “가위 들고 위협”…초등 1학년 난동 말리던 30대 교사 실신 [잇슈 키워드]
- 클린스만호, 6경기 만에 드디어 첫 승…조규성 결승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