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추석 연휴길 서구지역 비사업용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에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구문화회관 주차장에서 비사업용 자동차를 대상으로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에서는 전문자격을 갖춘 회원 50여명이 매년 무상점검을 실시해오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중단했다가 4년만에 재개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구 지회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즐거운 고향방문과 긴 연휴로 인한 여행을 계획하는 시민들의 안전한 차량운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점검행사를 마련했다.
무상점검 서비스 대상은 승용차뿐 아니라 승합차, 화물차 중 비사업용 차량은 모두 해당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시간에 맞춰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점검사항은 ▲조향장치, 제동장치, 주행장치, 엔진, 배터리, 기타 각종 전구류 등 안전운행 관련 장치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냉각수, 워셔액 등 보충 ▲윈도우브러쉬 교체 및 후미등, 방향지시등 등 각종 전구교환 ▲타이어 마모상태 및 공기압 측정·보충 ▲기타 안전에 저해되는 부착물 제거 ▲다만 전기차는 와이퍼·등화장치 교체 및 공기압 보충만 가능하다.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에서는 전문자격을 갖춘 회원 50여명이 매년 무상점검을 실시해오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중단했다가 4년만에 재개하게 됐다.
임태준 지회장은 “무상점검이 4년 만에 재개되는 만큼 구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회원들과 많은 준비를 했으며, 한마음으로 봉사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둥이 출산’ 이연두, 만삭 D라인 화보 공개 “내 배였다니” [DA★]
- 골프에 진심인 손예진, ‘임진한클라스’ 출연…미모 폭주
- 최여진 “키스신 전 담배 피우던 男배우, 얼굴에 연기까지…뺨 칠뻔” (나화나)
- 류승수 “가출하는 母 목격…큰형 보증서고 아파트 3채 돈 날려” (나화나) [TV종합]
- 김보성, 두 아들과 불화 고백 “아예 연락 차단” (짠당포) [TV체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