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2023년 청년주간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서구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달서구 청년센터에서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해 '2023년 달서청년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서청년주간은 ‘청년의 心(마음)에 달서를 심다’라는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첫째날인 14일에는 ‘달서구 청년포럼’에서 ‘나는 달서구에 살기로 했다’에 관한 주거, 교육, 취업, 참여, 문화 분야의 청년 정책아이디어를 모은다.‘창업특강’에서는 미스터두낫띵 캐릭터를 개발한 ㈜제이샤 심영민 대표와 청년창업에 관해 소통하는 기회를 가진다.
15일 행사는 ‘Dalseo 글로벌 잡페어’에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본기업 토요코인, ㈜아이제이글로벌, 일본키스코(주)의 채용면접과 퍼스널컬러 진단, 페이스 메이킹 등 면접이미지 컨설팅이 함께 진행된다.
일본취업 현황과 대책에 관한 이명영 경남대 교수의 해외취업 특강에 이어서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팀이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지구별여행’이라는 청년주도 기획행사를 개최한다.
청년의 날인 16일에는 청년활동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와 공동체의 활동공유회, e-스포츠대회(LoL) 결승전, 청년고민상담소와 3D프린팅과 레이저각인기를 활용한 이벤트 등이 열린다.
또한 행사기간 매일 1회씩 하이브사업과 연계한 원데이 클래스(아로마테라피, 막걸리만들기, 네일아트 등)가 진행되며, 지난 주말 청년센터 주변에 조성한 벽화골목을 포토존으로 활용해 청년센터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둥이 출산’ 이연두, 만삭 D라인 화보 공개 “내 배였다니” [DA★]
- 골프에 진심인 손예진, ‘임진한클라스’ 출연…미모 폭주
- 최여진 “키스신 전 담배 피우던 男배우, 얼굴에 연기까지…뺨 칠뻔” (나화나)
- 류승수 “가출하는 母 목격…큰형 보증서고 아파트 3채 돈 날려” (나화나) [TV종합]
- 김보성, 두 아들과 불화 고백 “아예 연락 차단” (짠당포) [TV체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