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검색량 '폭발'…탕후루 인기 이 정도일줄 몰랐네

배한님 기자 2023. 9. 13. 11: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상반기 혜성처럼 나타나 길거리 간식을 넘어 배달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받은 메뉴가 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13일 공개한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탕후루의 배달의민족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 1월보다 47.3배 늘었다.

배달의민족은 가을에 들어서면 붕어빵·대방어 등의 검색량이 크게 늘 것이라 내다봤다.

배달의민족은 올 수척 연휴 임시공휴일과 개천절에 배달 음식을 찾는 고객이 많은 것이라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 공개
/사진=우아한형제들


올 상반기 혜성처럼 나타나 길거리 간식을 넘어 배달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받은 메뉴가 있다. 꼬치에 다양한 과일을 끼워 설탕 시럽을 묻힌 중국 전통 디저트 '탕후루'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13일 공개한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탕후루의 배달의민족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 1월보다 47.3배 늘었다. 전체 검색어 순위는 3위다.

'마라로제'도 올 상반기 배달의민족을 뜨겁게 달궜다. 지난 1월부터 7월 사이 마라로제 떡볶이·마라로제 찜닭·마라로제 샹궈 등 마라로제 관련 메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3배 늘었다.

'제로'음료 열풍도 배달 음식 주문에 고스란히 반영됐다. 지난 1~7월 제로콜라·제로사이다 등 제로 메뉴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배 늘었다.

배달의민족은 가을에 들어서면 붕어빵·대방어 등의 검색량이 크게 늘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10월 붕어빵 검색량은 전월인 9월보다 354.9% 증가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대방어 검색량이 354.1%(10월 대비) 늘었다. 제철을 맞은 수산물인 과메기(195%)·석화(173%)·굴보쌈(121%) 검색량도 크게 증가했다.

/자료=우아한형제들


오는 23일부터 치러지는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추석 황금연휴 주문량도 크게 늘 전망이다. 실제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국가대표 경기가 있던 날에는 배달의민족 주문량이 전월 대비 37.2% 늘었다. 지난해 추석 대체휴일에도 배달음식 주문 수가 직전 주보다 28.8% 증가한 바 있다. 배달의민족은 올 수척 연휴 임시공휴일과 개천절에 배달 음식을 찾는 고객이 많은 것이라 분석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배민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메뉴부터 주문이 많아지는 시기, 급상승 검색 키워드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의 성장을 위해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2020년부터 배민트렌드를 발간하기 시작했다. 지난해부터는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매달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 계절성을 더해 분석한 '가을·겨울편'과 '봄·여름편'을 매년 연간 2회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