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생각 삽니다" 천안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가 시민에게 정책 의견을 듣는다.
천안시는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3 하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의 미래가 더욱 가치 있게 변화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참신한 생각을 들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천안시가 시민에게 정책 의견을 듣는다.
천안시는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3 하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를 포함해 △깨끗한 천안을 위한 도시미관(환경) 개선 방안 △문화·역사·관광 자원을 활용한 원도심 활성화 방안 △고립·은둔 청년 발굴과 지원 방안 등 총 4개 분야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3일까지다.
천안시민이나 천안시 소재 기업·기관·학교에 소속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될 경우 천안시장 표창과 함께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제안자에게는 5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된다.
다만 정책 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단순 건의나 민원, 이미 시행 중인 사업 등은 제외되며 최종 심사결과는 12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책 아이디어는 이메일·방문·우편 등으로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 행정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의 미래가 더욱 가치 있게 변화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참신한 생각을 들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