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하늘에 뻥 뚫린 구름…‘폴스트리크 현상’ 뭐기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춘천의 하늘에 신기한 모양의 구름이 포착돼 화제다.
강원지방기상청은 이 구름은 '폴스트리크 현상'으로 분석했다.
이는 구름이 비행기나 외부 충격에 의해 얼음으로 변경되자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구멍이 뚫린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다.
2019년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알아인 상공에 하늘에 구멍 뚫린 듯한 모습의 구멍이 있는 구름이 나타나 화제를 모았으며, 2014년 11월 호주에서는 무지개를 품은 듯한 모양으로 발생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지에서는 해당 구름을 봤다며 사진을 찍어 올린 네티즌들의 목격담도 잇따랐다.
강원지방기상청은 이 구름은 ‘폴스트리크 현상’으로 분석했다. 이는 구름이 비행기나 외부 충격에 의해 얼음으로 변경되자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구멍이 뚫린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다.
강원기상청 관계자는 한 언론에 “폴스트리크 현상은 해외에서도 드물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고 2020년에 경북 상주에서도 관측된 적이 있는 등 아주 희귀한 현상은 아니다”라고 밝했다.
폴스트리크 현상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여러 각국에서도 관측됐다.
2019년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알아인 상공에 하늘에 구멍 뚫린 듯한 모습의 구멍이 있는 구름이 나타나 화제를 모았으며, 2014년 11월 호주에서는 무지개를 품은 듯한 모양으로 발생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강소영 (soyoung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5 가격 그대로네…갈아탈만할까?[빅테크in]
- ‘마약·흉기 위협’ 람보르기니男, 평소 SNS서도 흉기 자랑…모습 보니
- “내가 문동은이었던 적이…” 김히어라 ‘더글로리’ 왜 나왔나 보니
- 엄마 눈앞서 딸 살해한 스토커, 한달 새 반성문만 5번 썼다
- “아빠 언제 와? 보고 싶어”…일가족 추락사고 유족 애통
- '조규성 헤더 결승골' 클린스만호, 사우디 꺾고 부임 6전 만에 첫 승리(종합)
- [단독] 빚 못갚는 치킨집 사장님 급증…9000억 대신 갚았다
- 성관계 거부하자 하이힐로 살해한 30대, 2심도 징역 25년 [그해 오늘]
- '경고' 한 달만에…테마주 타고 늘어나는 '빚투'
- "와인이 강같이 흐르네"...저장소 폭발한 포르투갈 마을[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