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프로2도 'USB-C'로 충전…韓 출시일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에 아이폰 최초로 USB-C 충전단자를 적용한 데 이어 무선이어폰 '에어팟'에도 USB-C를 도입했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열린 아이폰15 시리즈공개 행사에서 충전 케이스가 USB-C 모델로 바뀐 에어팟 프로 2세대도 함께 선보였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USB-C 단자가 채용되면서 하나의 케이블로 맥, 아이패드, 에어팟, 아이폰15 등 애플의 하드웨어 제품군을 모두 충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에 아이폰 최초로 USB-C 충전단자를 적용한 데 이어 무선이어폰 '에어팟'에도 USB-C를 도입했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열린 아이폰15 시리즈공개 행사에서 충전 케이스가 USB-C 모델로 바뀐 에어팟 프로 2세대도 함께 선보였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USB-C 단자가 채용되면서 하나의 케이블로 맥, 아이패드, 에어팟, 아이폰15 등 애플의 하드웨어 제품군을 모두 충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USB-C 단자를 사용하는 아이폰15 시리즈에 에어팟을 바로 연결해서 충전할 수도 있다.
신제품은 고품질의 음질은 물론, 전작 대비 2배 더 강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성능, 첨단 주변음 허용 모드, 공간 음향 경험 등을 지원한다.
에어팟 프로와 애플 비전 프로에 내장된 H2칩은 무선 오디오 프로토콜과 결합돼 오디오 지연 시간이 대폭 감소된 20비트, 48㎑의 무손실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또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적응형 오디오 △대화 인지 △개인 맞춤형 음량 등 iOS17와 결합된 기능 및 특징을 갖추게 됐다.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 모델(2세대, USB-C)은 미국 등 3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서 22일부터 판매된다. 가격은 35만9000원이다. 한국 출시일은 미정이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 2세대에 USB-C 충전 기능과 추가적인 방진 기능, 애플 비전 프로 무손실 오디오를 지원하며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애플, 아이폰15 가격 동결···중국發 악재 이겨낼까
- SPC삼립, 3분기 영업익 218억…전년比 3.8%↑
- 이재명 "주식시장 불투명…기업지배구조 개선해야"
- 서울시 '정수용 활성탄'이 중국산?…서울시의회 "대체재 등 마련해야"
- 민주당 율사 출신 의원들, "이재명 무죄" 전방위 변호
- 네이버 밴드, 美 월 이용자 600만명 돌파
- "3년 연속 특별배당" 휠라홀딩스, 3분기 영업익 0.9%↑
- 한국화웨이, 韓 ICT 산업 방향 담은 'ICT 백서' 발간
- "42.195㎞ 도전합니다"…KAIST 라이보2, 마라톤 '풀코스 완주' 성공할까? [영상]
- LG생활건강, '프라몬 섬유탈취제'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