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美 국무부 차관보, 경제·통상협력 강화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대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는 13일 서울에서 한국을 방문 중인 라민 툴루이 미국 국무부 경제·기업 담당 차관보를 면담했다.
정 차관보는 이날 미국 반도체법과 관련해 국무부 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지난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서 기업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반도체법을 추진하기로 합의한 점도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대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는 13일 서울에서 한국을 방문 중인 라민 툴루이 미국 국무부 경제·기업 담당 차관보를 면담했다.
정 차관보는 이날 미국 반도체법과 관련해 국무부 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지난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서 기업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반도체법을 추진하기로 합의한 점도 언급했다.
또,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중 상업용 전기차 요건, 반도체법 가드레일(안전장치) 조항 등에 대해 양국이 긴밀히 협의하고 있는 것을 평가하는 한편 잔여 쟁점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핵심광물 공급망 협력,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 타결 등 통상현안에 관한 의견도 나눴다.
정 차관보는 핵심광물 안보 파트너십(MSP), 한미 공급망·산업 대화(SCCD) 등의 채널을 통해 미 행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앞으로 정례화된 고위급 협의체 등으로 한·미 협력을 더욱 강화하자고 밝혔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이벤트 2023]아이폰15·애플워치9 가격 동결
- 데이터센터 전력급증...2032년 42배 경고음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WSCE 2023]“사람 중심 도시 인프라 조성에 기여한 첨단 우수 사례 많아”
- 커리어 플랫폼, 구직자 실시간 소통 기능 도입…양방향 평가 부상
- QR 찍어 선물 보내고 차례상도 대신 차려준다…달라진 명절 선물 풍속
- [애플 이벤트 2023] 애플, AI성능·소재 강화한 아이폰15 시리즈 출시
- [애플 이벤트 2023] 아이폰15 프로, 4가지 티타늄 색상 출시
- [애플 이벤트 2023] 아이폰15프로, 티타늄 소재 적용
- [RAPA DX캠퍼스 개소]카카오·AWS 클라우드 등 다수 첨단 DX교육 운영…선도기업과 협력, 맞춤형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