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국민 아이디어로 예산 운영 효율성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는 10월 4일까지 '2023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산 낭비요인을 사전에 발굴해 예산운영 효율성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적용 가능한 예산 운용 정책개선을 추진하고자 마련했다.
박성효 이사장은 "기관 예산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선정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안 편성 및 제도개선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산 낭비 요인·절감 방안 발굴해 정책 개선 추진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는 10월 4일까지 ‘2023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예산 집행방법, 제도 개선 등 기관·사업 운영 예산 절감 방안 △신규사업 발굴 등 수입증대 방안 중에서 택일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누구나 공단 홈페이지 ‘예산절감공모전’ 또는 응모 이메일을 통해 공모 가능하다.
박성효 이사장은 “기관 예산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선정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안 편성 및 제도개선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5 가격 그대로네…갈아탈만할까?[빅테크in]
- ‘마약·흉기 위협’ 람보르기니男, 평소 SNS서도 흉기 자랑…모습 보니
- “내가 문동은이었던 적이…” 김히어라 ‘더글로리’ 왜 나왔나 보니
- 엄마 눈앞서 딸 살해한 스토커, 한달 새 반성문만 5번 썼다
- “아빠 언제 와? 보고 싶어”…일가족 추락사고 유족 애통
- '조규성 헤더 결승골' 클린스만호, 사우디 꺾고 부임 6전 만에 첫 승리(종합)
- [단독] 빚 못갚는 치킨집 사장님 급증…9000억 대신 갚았다
- 성관계 거부하자 하이힐로 살해한 30대, 2심도 징역 25년 [그해 오늘]
- '경고' 한 달만에…테마주 타고 늘어나는 '빚투'
- "와인이 강같이 흐르네"...저장소 폭발한 포르투갈 마을[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