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창업자 투자역량 강화 힘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1일까지 'Startup:D Level-UP(스타트업:디 레벨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Startup:D Level-UP' 프로그램은 아이템 고도화가 필요한 예비창업자와 투자를 받기 위한 IR자료를 직접 구상하고 싶은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이템 고도화 및 기초 투자역량 강화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1일까지 ‘Startup:D Level-UP(스타트업:디 레벨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Startup:D Level-UP’ 프로그램은 아이템 고도화가 필요한 예비창업자와 투자를 받기 위한 IR자료를 직접 구상하고 싶은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아이템 고도화 및 기초 투자역량 강화하게 된다.
대전혁신센터는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IR DECK 제공 △개별 피드백 △1분 피칭 등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특강과 멘토링으로 구성, △가치(아이템&비전, 고객유치, 수익모델, 시장진입) △성장(제품 및 서비스, 인사관리, 성장전략) △자금(자금전략, 파이널피칭) 등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3가지 세션은 선배 창업자 또는 전문가 특강과 참여자의 발표로 이뤄지며 세션2(성장) 참여자에게는 1대 1 멘토링이 제공된다.
특히 각 세션이 종료되면 다음 세션 참여자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형태로 진행되며 마지막 세션 참여자 5인에게는 투자자 대상으로 파이널 피칭의 기회를 통해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고일 기준 만 20세 이상, 대전지역 3년 미만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지역 내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및 초기창업가를 발굴함과 동시에 집중 트레이닝을 통해 아이템 고도화와 투자역량 강화 및 직접적인 투자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사식당 수산물 먹는다고 가격까지 올리나”…공무원 부글부글
- 성능은 높여도 5년째 아이폰 프로 가격 999달러…‘애플 혁신은 가격’ 공식 통할까
- 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린 김밥, '이 여자' 덕이었다
- 7일간 폭우 쏟아져 악어 75마리 탈출…'집에 머물라' 中 아비규환
- '여자 3000만명 부족해서 결못 못해'…혼자 사는 中 남자들 '어쩌나'
- 커피 한 잔이 990원?… 편의점까지 뛰어든 '초저가 커피' 경쟁
- 김히어라 ''더글로리' 출연 이유? '사람을 이렇게까지 괴롭힐 수 있구나' 생각'
- '바다 존재 가능성' 외계 행성 찾았다…'생명체 징후도 有'
- 엄마 눈앞서 딸 살해한 스토커, 반성문 한달새 5번 쓰며 선처 호소
- 김기현, 자우림 김윤아 저격…'개념 없는 개념 연예인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