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서울대병원과 감사업무 선진화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13일 서울대학교병원과 감사업무 선진화 및 반부패‧청렴업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감사 노하우 공유를 통해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내부통제 강화 및 청렴도 제고를 모색하기 위한 차원이다.
양 기관은 향후 내부통제 강화전략 공유, 반부패‧청렴 관련 우수정책 벤치마킹, 감사기법 공유 및 관련 실무회의 운영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금융감독원은 13일 서울대학교병원과 감사업무 선진화 및 반부패‧청렴업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감사 노하우 공유를 통해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내부통제 강화 및 청렴도 제고를 모색하기 위한 차원이다. 양 기관은 향후 내부통제 강화전략 공유, 반부패‧청렴 관련 우수정책 벤치마킹, 감사기법 공유 및 관련 실무회의 운영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기영 금감원 감사는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의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 품질이 제고되기를 기대하며, 금감원이 청렴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k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보성 "두 아들과 연락 두절, 내 책임이다"…가정불화 고백
- ‘마약에 흉기’ 람보르기니男, SNS엔 흉기 든 사진…“MZ조폭 참담하다”
- "삥 뜯은 건 인정, 폭력서클은 아냐"…학폭논란 김히어라의 해명
- “내가 죽도록 싫어?” 엄마 눈앞서 딸 찌른 스토커, 2주새 반성문 5번 썼다
- “떡볶이 사줄게” 10대 소녀들 유인… 강제 추행하고 술 강권한 40대
- “애 낳으면 남성도 무조건 100일 휴가” 심지어 월급 다 받고 쉰다는 이 회사, 어디야?
- 이영애, 5천만원 기부와 편지 “이승만, 자유대한민국 초석…DJ·盧재단도 후원”
- 오상진 김소영 부부, 5년 만에 둘째 임신…“15주차”
- 최여진,무개념 남자배우 폭로…“흡연후 키스신, 얼굴에 연기 뿜기도”
- “女 연예인 아이폰만 쓰는데?” 얼굴 가린 뜻밖에 ‘여성’ 누군가 했더니